보잉, 서울과학고등학교와 함께 항공과학교실 개관

뉴스 제공
보잉 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BA
2006-05-04 15:06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항공우주 기업인 보잉은 지난 4월 29일, 서울과학고등학교와 함께 학생들의 항공과학 연구를 위한 항공과학교실 설치를 마무리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개관식을 진행했다.

보잉의 한국 지사인 보잉코리아는 서울과학고등학교와 함께 2004년 여름부터 항공과학교실의 개관을 계획하고 진행해왔으며 지난 2005년 하반기 보잉이 미화7만5천 달러를 지원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공사에 착수해 2006년 4월 성공적으로 완공하였다.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개관식에서는 윌리엄 오벌린 보잉코리아 사장이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미화5천 달러의 장학금을 서울과학고등학교 측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항공과학교실의 개관은 한국의 고등학생들에게 좀 더 체계적인 항공과학 연구 및 실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번 개관에 맞춰 서울과학고등학교는 교내에 항공멤버쉽 학생을 선발해 운영하기 시작했으며 이에 소속된 학생들은 이미 비거 (飛車)를 제작하고 비행기의 기초를 공부하기 위해 RFF (Robot Free Flight) 제작을 진행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항공과학교실 설치는 보잉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현재 보잉은 전세계에 진출한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매년 지역별로 후원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각 지사는 정책에 맞는 사업을 선택하여 후원해오고 있다. 특히 해외지사의 경우, 교육 분야와 복지사업에 중점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보잉 코리아 홍보 담당 김지희 상무는 “이번 항공과학교실을 통해 국내 우수한 고등학생들이 항공과학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갖고 꿈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 면서 “보잉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번 산학협동프로그램 외에도 정기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인턴쉽 프로그램등을 통해 한국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boeing.co.kr

연락처

보잉코리아 홍보대행 뉴스컴 김은경 02-319-21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