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국무조정실에 ‘111회의문화’ 전파
4일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회관에서 열린 국무조정실「혁신워크숍」에서 3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LG전자 디지털 디스플레 이 사업본부 박경수 과장이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혁신성과 창출’의 민간 우수사례로 ‘111회의문화’ 혁신활동을 소개했다.
‘111회의문화’를 주도한 경영지원팀 TDR(Tear Down & Redesign;혁신활동) 리더인 박경수 과장은 1시간 30분에 걸쳐 회의문화 개 선 필요성, 회의문화 캠페인 추진방향 및 캠페인 관련 에피소드 등에 대해 발표했다.
‘111 회의문화’ 캠페인이란 ▲회의자료는 최소 1시간 전까지 공유하기, ▲회의시간은 1시간 이내로, ▲회의결과는 1시간 이내 공유 하기 등을 실천하는 것으로 지난해 7월부터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를 중심으로 LG전자 가 전사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회의문화 개 선활동이다.
이 캠페인은 스탠딩 회의, 모닝 미팅 등 더욱 효율적인 회의문화로 확산돼 시간관리 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지난해 캠페인 정착을 위해 회의도감 발행, ‘會파라치’ 운영(‘111회의문화’ 위반사례 신고), ‘타임벨’ 프로그램 (회의완료 시각 알람 기능의 화면보호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써 임직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올해에는 지 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회의문화의 양적·질적 개선에 주력할 계획이다.
LG전자 박경수 과장은 “회의문화 개선은 조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며 “회의문화에 대한 진단을 통해 조직 에 가장 적합한 개선방법을 찾고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국무조정실의 한 고위간부는 “업무특성상 회의가 많아 효율적인 회의문화 조성을 위해 고민해 왔는데 LG전자 ‘111회의문 화’ 캠페인이 좋은 벤치마킹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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