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석유화학 혁신도서 발간…고객만족경영, 6 시그마 경영, 지식경영의 3대 혁신 사례 게재
지난 2003년 허태학사장 부임 이후 전사적 경영혁신활동으로 전개된 이른바 3대 혁신 융·복합화 사례에 대한 내용과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 하였는데 기업혁신활동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고객만족경영이라 정의를 내리고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혁신방법론으로서 6시그마 경영을 도입하여 고객만족을 측정하고 실행할 수 있게 했고 고객만족과 6시그마 프로젝트의 효율적 진행을 위한 인프라로서 지식경영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안상형 서울대 경영대학장은 '기업 활동의 궁극적 목표인 고객만족을 위한 구체적 방법론으로서 6시그마가 추진되고 그 결과를 지식경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순환시키는 3대 혁신 융·복합 모델은 다양한 업종, 모든 기업에서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는 새로운 혁신방법론이다' 라고 추천하고 있다.
이 책은 삼성석유화학에서 이루어진 실제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그 결과까지의 체계적이고 자세한 사항을 안내 해주고 있어 기존 혁신활동을 하고 있거나 앞으로 도입 예정인 회사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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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1월 19일 1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