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박람회,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려
지난 6일에는 제8회 WFEK 컵 플라워 디자인 경진대회 결승경기에 이어 세계 톱디자이너 독일 그레고리 레아쉬 FDF(독일 플로리스트 전문가 연맹) 전 트랜드 위원장이 현대 화훼장식의 트랜드 작품을 선보였다.
그레고리 레아쉬씨는 지난 82년 인터폴로라 월드컵 은메달을 획득과 독일 농림성 그레이드 골드메달(훈장)을 수상했고 ‘95년에는 독일 플로리스트 전문가연맹 위원장을 역임했었다.
꽃박람회조직위 부위원장인 이희웅 고양시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세계유명 데먼스트레이터로부터 세계 화훼장식의 흐름과 방향, 기술 등 유익한 정보를 많이 습득하여 우리나라 화훼장식 문화를 한단계 발전시키는 도약의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주말을 맞아 꽃박람회를 찾은 서울 은평구에 사는 정 모씨(34)는 “ 이번 꽃박람회는 호수공원에서 개최할 때와 달리 기후의 영향을 받지 않고 관람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플라워 디자인 경기 대회와 데먼스트레이션 경기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관람 못지않은 보람을 얻었다”며 즐거워했다.
한편 꽃 박람회는 오는 10일까지 개최되며 캐릭터 쇼, 세계민속 공연 등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고양시청 개요
경기도 북서쪽에 위치하는 고양시는 평화와 미래의 중심도시로 약 109만 명의 시민이 거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yang.go.kr
연락처
공보담당관 031-961-2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