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에서 가장 얇은 ‘울트라 슬림폰’ 개발
삼성전자의‘울트라 슬림폰(X820)’은 휴대폰 사상 최초로 7mm대 벽을 뛰어넘으며 휴대폰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는 이로써 디자인 및 기능 별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초박형 라인업을 갖추며 세계 슬림폰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서의 위상을 과시했다.
‘울트라 슬림’은 슬림(Slim) 디자인, 강한 내구성(Strength), 첨단 기능(Powerful)의 모두 갖춘 새로운 개념의 제품으로 얇으면서도 강한 내구성을 가진 최첨단 기능의 초슬림폰을 말한다.
삼성전자는 그 동안 슬라이드 방식으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휴대폰인‘스킨(SCH-V890/SPH-V8900,13.8mm)’을 비롯해‘카드형 초슬림폰(SGH-P300, 두께 8.9mm)’, 세계 최박형 WCDMA폰(SGH-Z150, 두께 9.8mm), 세계 최박형 스마트폰(SGH-i320, 두께 11.5mm) 등을 선 보였다.
이번에 개발된「울트라 슬림폰」은 심플한 바(Bar) 타입 디자인으로 초박형 두께에도 불구하고 200만화소 카메라, 캠코더, MP3, 블루투스, 파일뷰어, TV아웃 등 최첨단 기능을 두루 갖췄다.
이 제품은 이 번 달에 러시아를 비롯해 유럽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6월에는 중국시장에도 진출하게 된다.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에 편리성과 첨단 기능이 모두 합쳐진「울트라 슬림(Ultra slim)」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인 이 제품을 시작으로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신개념의「울트라 슬림」시리즈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이기태 사장은 “얇으면서도 강한 그리고 최첨단 기능을 모두 갖춘 새로운 디자인의 슬림폰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며, “차별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세계 휴대폰 시장의 트렌드를 창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송평관 02-727-7839 010-3788-9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