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세대를 위한 노후, 복지, 생활 관련 전시회 ‘2006 실버토피아 박람회’
‘2006 실버토피아 박람회’는 21세기 고령화 시대의 도래를 통해 산업과 문화적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노년세대 및 관련 산업체를 위한 전시회이며, 60대 이후의 노년세대와 40~50대 노후를 준비하는 비노년층 그리고 관련 산업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노후대비 주거생활과 의료, 건강, 재활, 복지용품 등의 다양한 노후대비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실버의료기기, 실버타운, 실버용품 및 의료 보조용품 등 100여 관련 업체가 참가하여 노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대거 공개한다. 전시회 기간에 ‘한국노인복지학회’에서 스폐셜 워크샵으로 고령화 사회와 고령친화 산업 관련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며, 실버전문 잡지인 ‘아름다운 실버’에서 전시기간 동안 하루에 50명씩 무료 프로필 촬영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건양대학교’에서는 고령친화 RIS 사업단을 구성하여 실버산업관련 네트워크의 형성과 지역혁신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실버산업 연계 가능성을 보여 줄 것이다
또한 노후생활의 건강과 활력을 위해 보청기 전문기업인 ‘복음보청기’가 여러 종류의 디지털보청기를 선보이며 전시장 현장에서 청력상태확인 및 보청기 A/S를 해주며 아카펠라팀 ‘메이트리’와 함께 공연도 실시 한다. 아울러 보행이 불편한 분들과 고령자들의 자유로운 외출을 돕기 위하여 원터치 조작으로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기능을 발휘하는 여러 종류의 전동스쿠터와 전동 휠체어제품을 선보이며, 복지용품 전문업체인 ‘라이프 서포트 스테이션’에서 천정주행리프트, 의자형리프트, 자동승강욕조 등의 노인시설 및 장애인시설 복지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회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3,000원이다.
서울전람 개요
서울 전람은 1991년 6월 전문 전시사업으로 이의 활성화를 통한 기술 개발 촉진, 수출입증대,잠재시장 개발 등 각 관련 산업의 업무 진흥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국내 순수 무역 전시회 전문 주최자로서 그 동안 다양한 분야의 전시회를 주최 하여 관련 산업의 발전은 물론 새로운 시장개발에 많은 노력을 하였다. 또한 국내외 유관업계 및 실수요들이 최신 상품과 정보를 신속히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 COEX에서10회 이상의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는 최상위의 민간전시전문 주최사로 활동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fairs.com
연락처
서울전람 (02)529-0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