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코라인, 친환경 접착제 ‘황토 바이오7’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친환경 건자재 전문기업 데코라인(대표 배창권 www.ezenkorea.com)은 온돌마루전용 접착제로서 황토맥반석과 순수 무기질 재료만을 사용하여 환경 오염물질이 전혀 없고,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천연 무기질 접착제 ‘황토 바이오7’를 출시하였다.

기존 유기질(에폭시) 접착제는 함수율 5% 이하에서만 시공이 가능한 반면, ‘황토 바이오7’은 수용성 세라믹 접착제인 MGO 접착제를 사용하여 습윤면에서도 시공이 가능하여 하자가 적고, 접착강도가 15.4kgf/㎠(KS규격 11kgf/㎠)로서 접착력이 아주 우수하며, 시간 경과에 따른 물성 변화가 없어 접착력을 반영구적으로 유지시켜준다.

또한, 제오라이트 등의 세라믹 신소재들을 시멘트 기공 속으로 침투시켜, 시멘트 독성을 중화시킨다. 게다가 황토 및 맥반석 등의 무기질 소재로부터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며, 몸 속 노폐물과 중금속을 배출시켜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좋다.

데코라인 배창권 대표는 “2004년 5월부터 시행되는 ‘실내 공기질 관리법’에 의하면 환경유해물질을 방출하는 건축자재 사용이 엄격히 규제되고 기존 에폭시 접착제 사용이 어렵게 되었다. 이미 유럽 및 선진국에서는 무기접착제를 사용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아직 개발되지 않아 일부에서만 값비싼 수입 무기접착제를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라며 “데코라인은 접착력이 우수하고, 다양한 기능을 가진 환경 친화형 무기질 접착제를 출시하게 되어 유기질 접착제에서 방출되는 유해물질(Sick House)로부터 해방되고, 시멘트 독성을 중화시켜 쾌적한 환경 유지가 가능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Sick-House: 새 아파트나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가면 눈이 따갑고 목이 아프고 특히 여름철에는 고통의 정도가 심해 머리가 지끈거리는 통증이 뒤따르기도 한데 이런 현상을 전문용어로 “식 하우스(Sick-House)”라고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ezenkorea.com

연락처

데코라인 02-459-5580
지피커뮤니케이션즈 박성현 팀장 02-711-7740 018-201-51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