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투신운용, 중국시장의 내수1등주에 투자하는 해외 주식형 펀드 출시

서울--(뉴스와이어)--동부투신운용은 중국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동부 차이나주식 증권투자신탁 제1호’ 를 동부증권 및 굿모닝신한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출시했다.

‘동부 차이나주식 증권투자신탁 제1호’는 중국 내수시장의 지속적 확대에 무게를 두고 내수중심의 업종내 1등 종목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장기 안정적 성과를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 시가총액 상위종목 및 우량주에 집중 투자하는 기존 해외상품들과는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동부투신운용 김호중 대표이사는 “중국은 1980년 이후 연평균 9.5%의 높은 GDP 성장률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장기간 충분한 주가 하락후 상승 국면에 진입하여 투자 매력이 증가되고 있다”며, “2008년 베이징 올림픽, 2010년 상하이 만국박람회 등 경제 활성화 이벤트와 맞물려 내수 시장의 안정적 확대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국내 자문사로는 유일하게 중국 현지법인을 보유한 에셋플러스 투자자문의 자문을 받아 운용되며, 검증된 주식운용 노하우를 보유한 동부투신운용과 풍부한 중국투자경험을 가진 에셋플러스 투자자문의 전략적 제휴는 해외시장에 대한 순수 국내사간의 결합으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이 펀드는 원화로 투자되며 펀드 자체적으로 환헷지를 하기 때문에 환율변동에 대한 위험부담 없이 해외자산에 투자할 수 있다.

동부자산운용 개요
1997년1월10일에 설립된 자본금 300억원, 총수탁고 2조원의 중견 투자신탁운용회사로서, 동부그룹 계열인 동부증권이 대주주로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ngbuam.com

연락처

동부투신운용 마케팅3팀 팀장 이성준 02-787-3800 마케팅1팀 과장 표영신 02-787-38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