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대학교 개교 60주년 기념 학술대회 개최...실버산업은 차세대 성장 동력
강남대학교 실버산업연구원(원장 한동우)에서 주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수도권 대학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국내외 석학들을 모시고 ‘실버산업의 세계적 동향과 한국의 과제’라는 주제로 학술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미국 UCLA의 페르난도 토레스길(Fernando M.Torres-Gil) 교수가 ‘미국이 직면하고 있는 고령화 현상: 전 세계적 고령화에 대한 암시’에 대해 기조 강연을 하고, 주제별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일본 스즈키 다카오(동경도 노인종합연구소) 박사는 ‘고령사회에 있어서 새로운 보건행정의 방향 제시’에 대해 제1주제 발표를 하고, 김명수(AIG생명보험) 이사가 ‘고령화 사회의 Financial Solution’을 제2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제3주제로 고영준(서울산업대) 교수가 ‘유니버설디자인의 국내 동향과 향후 과제’를 발표한다.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은 “우리나라에서 실버산업은 차세대 성장동력으로서 미래사회의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며 “지난 60년동안 우리나라 사회복지교육을 선도해 온 강남대학교는 경천애인의 창학이념을 새롭게 실천하고자 다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자 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kangnam.ac.kr
연락처
031-899-7202
011-9987-7218
이 보도자료는 강남대학교 실버산업연구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