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트웍스, 교보자동차보험 IDC 서비스 제공
삼성네트웍스는 금번 프로젝트를 통해 과천 및 반포센터 두 개 지역으로 나눠져 있던 교보자동차보험의 주요 서버 및 통신장비를 자사의 대덕인프라센터 내에 효율적으로 재배치하고,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센터 아웃소싱을 제공하게 된다. 이와 함께, IP기반의 고객센터인 컨택센터에 대한 유지보수 서비스 또한 책임지게 된다.
이를 통해, 교보자동차보험 측은 ▶ 전산센터의 확장성 및 운영 안정성 기반 마련 ▶ 전산센터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통한 비용절감 및 업무 효율화 ▶ 백업, 보안 등 각종 부가서비스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서버 운영 ▶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서비스를 통한 관리 비용절감 등의 기대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교보자동차보험의 IT팀 윤태인 부장은 “금번 서비스를 통해 전산센터 및 고객센터에 대한 관리가 통합돼 스피드 경영이 가능해짐은 물론 서버 및 통신 장비에 대한 무인 및 원격관리가 가능해져 업무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관계관리(CRM)이 한층 강화된 컨택센터 서비스를 통해 보다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에 응할 수 있어 온라인 자동차보험업계의 일등 업체로 더욱 입지를 굳혀나갈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삼성네트웍스는 향후 IDC서비스를 기반으로 컨택센터, NSI, 솔루션 등의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통합관리 서비스에 대한 기업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고, 기업 대상 IDC 서비스 일등 기업의 기술과 노하우 그리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차별화 무기로 금융 및 공공 시장을 중심으로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 코로케이션(Co-location) 서비스 : 서버호텔을 의미. 고객 소유의 서버를 사업자의 IDC 센터내에 입주시켜, 고객이 인터넷 사이트나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최적의 시설, 네트워크 접속, 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 센터 내의 전용 공간, 인터넷 백본 연결, 관리지원 서비스를 통해, 서버 및 네트워크 장비의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 받는 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반해, 일반적인 호스팅 서비스는 서버를 소유하고 있지 않은 기업이 e-비즈니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고성능의 서버를 임대하고, 관련 시설 및 인터넷 백본 등의 서비스를 제공 받는 것을 의미한다.
삼성네트웍스 개요
삼성네트웍스 (사장 김인, www.samsungnetworks.co.kr)는 국내 최고수준의 정보통신 전문인력, 국내 64개 도시와 세계 70개국을 하나로 묶는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그리고 20년 전통의 통신 노하우를 ‘3대 핵심 경쟁력’ 을 기반으로, 삼성그룹 내 전 계열사를 비롯해 1만 여 국내외 공공기관 및 기업에 꼭 맞는 맞춤형 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데이터통신사업(광전송통신망(ONS), 글로벌 회선, VPN, 매니지먼트, u-Ready, NSI 등), 전화사업(인터넷전화 삼성Wyz070, 기업전화, 구내통신, 국제전화 00755 등), 비즈니스솔루션사업(메시징(SMS/MMS), 모바일&와이어리스, 웹비즈, 영상회의, IDC, 컨텍센터, 통합보안 엑쉴드(eXshield) 등)의 3가지로 크게 구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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