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EXPO COMM KOREA 2006 참가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블랙라벨II, 듀오 슬라이드 HSDPA폰 및 슬림TV폰 등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력을 결집한 20여종의 신제품들을 동시에 선보이며 국내 휴대폰시장에서 ‘싸이언(CYON)’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최근 해외 휴대폰시장에서 다양한 디자인과 획기적인 기능으로 호평을 받은 제품들도 함께 공개했다
이중 MP3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강화한 초슬림 WCDMA폰(LG-U880), 북미 지역에서 인기 있는 쿼티(QWERTY) 키보드를 장착한 동기식3세대(EVDO)멀티미디어폰(LG-VX9800), 독일 월드컵과 유럽 3세대(3G)휴대폰 시장을 동시 겨냥한 WCDMA 지상파DMB폰(LG-V9000) 등은 이번 전시회를 찾은 관람객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LG전자의 선도적인 글로벌 기술력을 각인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LG전자는 ‘블랙라벨 II’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이번 전시회에서 싸이언 블랙라벨 시리즈의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쉬한 이미지에 부합하는 ‘블랙라벨 패션쇼’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LG전자는 한승수, 최재영 등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의상과 ‘블랙라벨 II’ 제품이 조화를 이룬 패션쇼를 통해 ‘블랙라벨 시리즈’가 휴대폰 디자인의 유행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확고히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부 조성하(趙星河) 상무는 “세련된 첨단 이미지의 신제품들을 대거 출품했다.”고 말하고, “LG전자는 대표 모델들을 연이어 출시, 국내 프리미엄 휴대폰시장 공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블랙라벨 II(LG-SV600, KV6000)」
LG전자는 5월말 출시예정인 ‘블랙라벨 II’를 이번 전시회에 출품했다.
출시 이전부터 각종 언론 및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블랙라벨 II’는 블랙을 강조한 외관에 붉은색 키패드 불빛이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Black Label’ 로고가 들어간 골드/플래티늄 컬러의 플레이트를 적용한 디자인으로 초콜릿폰과는 또 다른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미를 더했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모델에도 역시 최근 휴대폰뿐만 아니라 MP3 플레이어에도 적용되는 등 크게 각광받고 있는 ‘터치센스’ 기술을 적용해 최대한 절제된 평면의 아름다움을 휴대폰으로 구현, 휴대폰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을 완성했다는 평가를 이끌어냈다.
MP3 전용칩을 내장해 음악을 들으며, SMS, 게임, 카메라 촬영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512 MB의 MP3전용 메모리를 내장해 최대 120곡까지 저장 가능하다. 16.5 mm 두께에 88g으로 가격은 50만원대.
● 「듀오 슬라이드 HSDPA폰」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오는 6월 이후 SK텔레콤과 KTF가 본격 실시 예정인 WCDMA HSDPA 서비스용 ‘듀오 슬라이드 HSDPA폰’을 최초로 공개했다.
세로 슬라이드를 열면 음성통화를, 가로 슬라이드를 열면 화상통화를 지원하는 ‘듀오 슬라이드 HSDPA폰’은 WCDMA 서비스의 킬러 어플리케이션(Killer Application)이라 할 수 있는 화상통화와 문자채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1.8Mbps의 데이터전송속도로 June, Fimm 등 각 이동통신사의 VOD 서비스를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
이밖에 화상통화와 동시에 문자메시지 또는 파일/VOD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멀티 태스킹,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한 데이터 송수신 및 프린팅, Flash가 적용된 UI(User Interface), 그리고 File Viewer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기능들이 포함됐다.
● 「슬림 TV폰(LG-KB1500, LG-LB1500)」
LG전자는 지난 4월 말 출시한 초슬림/초경량 지상파DMB폰인 CYON ‘슬림 TV폰’을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 제품으로 공개하고 월드컵을 목전에 두고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국내 지상파DMB폰 시장에서의 주도권 확보를 노리고 있다.
블랙 계열의 세련된 색상을 자랑하는 인테나 스타일의 이번 ‘슬림 TV폰’은 26만 컬러의 2.2인치 QVGA급 광시야각 LCD를 채택하고도 120g의 무게에 두께가 19.8mm밖에 되지 않아 뛰어난 휴대성과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한 지상파DMB폰이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슬림 TV폰’에 일반 디지털TV에만 적용해온 광시야각 LCD를 채택, 상/하/좌/우 170도 옆에서도 선명한 시청을 가능하게 했다. 이를 통해 기존 DMB폰의 가장 큰 단점으로 여겨졌던 측면 시청시 화질이 어두워지는 현상을 개선해 어떠한 각도에서도 여러 사람이 함께 선명한 화질로 TV를 시청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이번 ‘슬림 TV폰’에 디지털TV 화질 개선 기술인 ‘모바일 XD엔진’을 탑재, 또렷한 고화질의 TV시청을 가능하게 했고 고휘도를 적용해 밝은 야외에서도 선명한 방송을 감상할 수 있게 하는 등 DMB폰에 최적화된 화질을 구현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듀오 슬라이드폰(LG-SD910), 스마트 멀티미디어 PDA폰(LG-KC8100), 기분존 서비스 전용폰(LG-LF1200) 등 각 이동통신사 전용 휴대폰을 대거 선보이며 보조금 지급 이후의 국내 휴대폰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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