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지도시민연대, 5월 14일 일요일 ‘노을공원 가족한마당’ 열어

뉴스 제공
서울그린트러스트
2006-05-10 10:42
서울--(뉴스와이어)--5월 14일(일) 난지도 노을공원에서 “노을공원 가족한마당”이 난지도 시민연대 주최로 열린다.

난지도 시민연대는 참여 시민들이 공원 피크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늘에서 노을까지’ 걷기대회와 노을공원 가족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오전 11시에 출발하는 ‘하늘에서 노을까지’ 걷기대회는 하늘공원 아래 난지천공원 주차장에서 노을공원까지 걸어가 보는 행사로 선착순 500팀에게는 예쁜 야외용 돗자리를 기념으로 증정한다.

건강걷기(5km)와 체험걷기(3km)의 두 가지 코스가 있으며 가족, 연인, 친구 등 모두 모여 노을공원에 오르기까지 눈과 발이 즐거운 걷기를 체험할 수 있다. 12시 이후 노을공원에서는 가족장기자랑과 노을가요제의 본선 공연, 난지도 노을공원의 가족공원 개장을 위한 핸드프린팅, 창작연 날리기, 연인을 위한 장미꽃 종이접기, 풀피리 배우기, 세밀화 그리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함께 한다.

난지도 시민연대는 노을공원이 추가비용 없는 10만평의 가족공원으로 탈바꿈할 경우, 나들이 비용 절감 등 경제적 효과는 물론 생태환경적, 사회문화적 혜택이 시민들에게 돌아간다고 보고 있다.

이런 이유로 민선4기 서울시장 후보들도 난지도 노을공원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선거 이후 노을공원의 변화가 주목되고 있다. 따라서 이번 ‘노을공원 가족한마당’은 난지도 노을공원의 가족공원화를 바라는 서울시민이 만드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기타 자세한 일정안내 및 문의는 서울그린트러스트(www.sgt.or.kr)에서 얻을 수 있다.

<행사 개요>

10만평의 난지도 가족공원 개장을 위한 노을공원 가족한마당
‘하늘에서 노을까지’ 걷기대회

○ 일시 : 2006년 5월 14일 오전 11시
○ 출발장소 : 하늘공원 아래 난지천공원 주차장
○ 코스
- 건강걷기(5km) : 난지천공원 주차장 → 노을공원 한바퀴 → 바람의 광장
- 체험걷기(3km) : 난지천공원 주차장 → 노을공원 바람의 광장
※ 사전신청 500팀(가족, 연인, 친구)에게 예쁜 야외용 돗자리를 기념품으로 증정

“一石三鳥 - 유쾌한 피크닉, 상쾌한 놀이, 통쾌한 공연”
○ 일시 : 2006년 5월 14일 오후 12시 ~ 5시
○ 장소 : 난지도 노을공원 “바람의 광장”
○ 프로그램
가족장기자랑과 노을가요제 본선, 가족공원 개장을 위한 핸드프린팅, 가족 창작연 날리기,
연인을 위한 장미꽃 종이접기, 풀피리 배우기, 세밀화 배우기 둥
※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오시는 길] -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
(셔틀버스는 12~18시까지 운영, 마지막 버스는 18시 노을공원에서 출발)
[연 락 처] - 난지도 시민연대 대표전화 02-742-7432(서울그린트러스트) www.sgt.or.kr

난지도 골프장의 가족공원화를 위한 시민연대
공동대표 : 김재옥 문국현 박영신 윤준하 이형모 임옥상 최열
걷고싶은도시만들기 시민연대, 공간문화센터, 국립공원을 지키는 시민의모임, 기독교 환경운동연대, 녹색교통, 녹색미래, 녹색연합, 문화연대, 문화우리, 볼런티어 21, 불교환경연대,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본부, 생명의숲 국민운동, 생태보전시민모임, 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환경연합, 성미산지키기주민연대, 성숙한사회가꾸기모임, 소비자문제를연구하는시민모임, 시민의신문, 쌍문숲살림, 쓰레기문제해결을위한시민운동협의회, 에너지시민연대, 여성문제연구회, 여성환경연대, 우이령보존회, 원불교여성회, 은평시민넷, 은평시민신문, 자연을사랑하는문학의집-서울, 참여와자치를위한마포연대, 청소년1%희망클럽, 초록정치연대, 한국내셔날트러스트, 한국불교환경교육원,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연협회, 한살림, 환경과공해연구회, 환경수자원시민연합, 한경연합생활환경실천단, 환경재단, 환경정의(이상 44개 시민단체)

서울그린트러스트 개요
서울그린트러스트는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서울시 생활권 녹지를 확대 및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을 만드는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2003년 생명의숲국민운동과 서울시 간에 서울그린트러스트 협약을 체결해 ‘서울그린비전 2020’을 바탕에 두고 출범했고, 같은 해 5월, 국내 최초로 시민들이 기금을 모으고 나무를 심어 서울숲공원 만들기에 참여함으로써 시민참여형 공원조성 사례를 실현했다. 이후 2005년부터 2021년까지 서울숲공원을 경영해왔고, 시민과 기업의 자원봉사를 통한 도시숲조성과 도시공원 가꾸기, 녹색문화 캠페인, 학술 행사를 진행하는 등 도시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도시의 녹색 가치를 실현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reentrust.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6-1693 풍성빌딩 2층
 전화 742-7432 FAX 765-7430 www.nanjido.or.kr
발 신 : 서울그린트러스트(이강오 국장, 강민정 간사 02-742-7432/016-712-8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