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경찰병원 병원의료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뉴스 제공
LG CNS
2006-05-10 10:55
서울--(뉴스와이어)--종합IT서비스기업 LG CNS(대표이사 신재철, www.lgcns.com)는 경찰병원에 유비쿼터스 기반의 최첨단 디지털 병원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에 착수한다고 10일 밝혔다.

LG CNS는 경찰병원 병원의료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함으로써 기존 연세 대학교 신촌 세브란스 병원, 영동 세브란스 병원 등 대형 사립 병원에 이어 국공립 병원 정보화 시장에서도 그 역량을 인정받게 되었다.

경찰병원은 “도약 2007”이라는 비전 아래 경찰관, 전·의경 및 지역 주민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의료진의 진료 생산성을 도모하고 경영효율을 극대화시키는 종합적인 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LG CNS는 이번 경찰병원 병원의료정보시스템 구축 시 처방정보전달시스템(OCS), 전자의무기록(EMR), 경영정보시스템(MIS), 데이터웨어하우스(DW), 균형성과지표(BSC), 그룹웨어(GW), 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등 다양한 의료정보화 솔루션을 통합할 것이며 네트워크 및 전산장비를 새롭게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병원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하는 작업도 병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LG CNS는 10일 경찰병원에서 LG CNS 신재철 대표이사와 조민구 경찰병원장을 비롯한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병원 병원의료정보시스템 착수 보고회’를 열었다.

경찰병원 조민구 병원장은 “경찰병원은 단순히 진료 정보의 디지털화에 머무르지 않고,의료정보의 지식화, 공유화를 목표로 경찰관,전,의경 및 지역 주민들의 보건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의료정보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G CNS 신재철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국립 경찰병원이 급변하는 의료환경변화에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보유한 디지털 공공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며, “연세 대학교 신촌 세브란스 병원 등 대형 사립병원을 통해 검증된 LG CNS의 U-hospital 솔루션의 우수성을 가지고향후 국, 공립 병원 시장도 본격 공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홍보팀 윤경훈 부장(6363-5750) 엄민영 과장(5032),
장광수 대리(3594) 조영식 대리(5027) 이나리 사원(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