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디스크힐링’ 서버 기술 개발
이로써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디스크 장애 예측 솔루션을 서버 제품에 제공하게 되었다.
시장조사기관인 IDC의 조사에 따르면, 사용자 오류를 제외한 데이터 손실의 가장 큰 원인이 하드디스크 장애로 나타났다.
따라서, 기업의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장애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필수적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삼성전자에서 자체 개발한 디스크힐링 기술은 ▲ 서버 디스크 상태의 최적관리 기능, ▲ 디스크 온도데이터 모니터링에 의한 수명예측 기능, ▲ TEC (Threshold Exceeded Condition) 분석에 의한 장애 관리 기능 등 세 가지 핵심 기능으로 구성된다.
삼성전자 컴퓨터시스템사업부 김헌수 부사장은 "디스크힐링 기능에 이어 앞으로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차별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스크힐링' 기술은 삼성 스마트서버 ZSS108을 비롯하여 이 달부터 삼성 ZSS시리즈 모든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이승한 02-727-7267 010-2624-7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