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원기술, 안경형 디스플레이 출시

용인--(뉴스와이어)--반도체 생산 전문업체인 고원기술(대표이사 김 영숙)은 2006년 5월 코엑스에서 벌어지는 EXPO COMM KOREA 2006 (5월 10일 ~5월 13일) 를 통해 Micro 디스플레이와 광학 기술을 이용한 신개념의 Video eyewear제품인 MSP-209를 출시하였다.

초소형, 고해상도 display와 고성능 광학 Lens를 결합하여 안경형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소형화된 모바일 기기의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작은 영상화면의 문제를 해소하고 풍부한 Video 콘텐츠를 대형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현식적인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 제품은 기존 모바일 기기에 연결할 경우, 2m앞에서 약 32인치의 Virtual screen으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영상을 감상하면서도 아래와 옆면의 시야를 일정하게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기존의 see-close방식에서 진화한 see-around방식을 취하고 있어 Virtual wide screen의 이동성과 모바일성을 강화하게 되었다.

썬 글라스 보다 약간 무거운 느낌을 주도록 디자인 된 이 제품은 기존의 HMD (head-mounted display)에 비해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50g대) 비로소 안경방식의 wide screen의 대중화에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세계적인 Micro display 생산업체인 Kopin의 Cyber Display(TM)를 이용하여 개발된 이 제품은 한국의 방송규격에 적합한 QVGA (320 * 240)의 해상도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원기술은 이 제품에 이어 VGA급 및 SVGA급의 개발을 진행, 후속 제품들을 한국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금번 전시회에 전시되는 VGA급의 프로토 타입은 640 * 480의 고해상도를 가지며 금년 하반기에 한국시장에 출시된 예정이라고 한다.

고원기술은 이전에 나온 HMD들의 상용화 실패 원인이 주로 중량 (100g대 이상), Human interface에 해당하는 안정적 휴대성의 결여 및 디자인의 후진성, 비싼 가격등에 있다고 보고, 그간의 기술적 진보에 근거하여 이러한 약점들을 최대한 극복하여 이번에는 반드시 상용화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시제품 상태로 전시회에 출품하여 많은 인기를 모았던 이 제품은 지난 2개월간 양산준비를 성공리에 마치고 금번 전시회에 맞추어 전국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공식 판매를 개시하기로 하였다. 다음 주부터 본격 판매될 이 제품의 소비자 가격은 20만원으로 책정되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wontec.com

연락처

고원기술 영업본부장 박홍태 031-337-2451~3 016-736-110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고원기술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