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큐리, ITSM을 위한 BTO전략 제시
머큐리 IT 거버넌스 센터(Mercury IT Governance Center)와 머큐리 애플리케이션 매핑 (Mercury Application Mapping) 등의 머큐리 솔루션을 통해 구현될 ‘ITSM을 위한 BTO 전략’은 기업들이 통합되고 전략적인 접근으로 IT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머큐리의 ITSM을 위한 BTO 전략은 ITSM을 정착하고, ITIL 프로세스를 자동화 하기 위한 통합된 접근을 제공한다. 특히, 고객들이 레거시 서비스 데스크 및 시스템 모니터링, 자산관리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레거시 시스템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중심의 ITSM 기초를 마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IT 비즈니스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IT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IT를 통한 비즈니스 생산성을 극대화 하기 위한 머큐리의 ITSM을 위한 BTO 전략은 다음과 같은 4가지 문제점을 해결해 준다.
(1) ITSM 가이드라인을 운영 차원에서 자동화된 프로세스로 전환하는 능력 부족 à 머큐리의 ITSM을 위한 BTO 전략은 IT운영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실행 가능하고, 반복 가능하게 한다.
(2) 레거시 서비스 데스크에 대한 지나친 의존으로 야기되는 수동적인 IT역할 à 머큐리의 ITSM을 위한 BTO 전략은 SLM 및 변화관리 등에 근거한 실시간 비즈니스 영향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3) IT변화와 비즈니스 영향에 대한 이해 부족 à 머큐리의 ITSM을 위한 BTO 전략은 IT수요와 변화요구에 대한 자동화된 집계를 통해 하나의 시스템을 통해 IT의사 결정권자들이 자산의 리스트, 우선순위 등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이는 변화 및 문제 관리를 위한 능동적인 접근을 확립한다.
(4) 엔드유저 관점에서 IT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하는 능력 부재 à 머큐리의 ITSM을 위한 BTO 전략은 엔드유저 및 비즈니스 관점에서 능동적으로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스트럭쳐 문제를 해결한다.
머큐리인터액티브 코리아의 손부한 사장은 “머큐리의 ITSM을 위한 BTO 전략은 고객들이 비즈니스 중심의 ITSM 기초를 마련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라며 “최근 국내에서도 ITSM 도입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머큐리는 머큐리 BTO 엔터프라이즈로 ITSM을 통한 비즈니스 가치 극대화를 실현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머큐리는 5월 11일 코엑스 그랜드 볼룸에서 ITSM코리아 협회 주최로 진행될 “ITSM 코리아 컨퍼런스 2006”에 공식 후원하고 있다. 이 행사에서 머큐리는 효율적인 CMDB 구축과 그 구현 기술을 중심으로, 프로세스 기반의 관리 체계와 비즈니스 관점의 관리 기술이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라이프사이클 모델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IT가 기업에게 주는 가치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ercu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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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보도자료는 머큐리인터액티브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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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10월 29일 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