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자브라, 인터넷 게임 시장 공략

뉴스 제공
LG상사 코스피 001120
2006-05-11 09:37
서울--(뉴스와이어)--LG 상사(대표이사: 금병주)는 11일 미국 L.A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전시회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에서 게임업체 웹젠과 전략적 업무 제휴식을 체결하고, 5월 출시되는 자브라 BT620s를 웹젠의 차기 주력 게임 ‘Soul of the Ultimate Nation(SUN)’의 공식헤드셋으로 선보인다.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향후 이 게임이 출시 되는 해외 모든 국가에도 적용 될 예정이다.

온라인 게임시장에 첫 선을 보이게 된 스테레오형 무선 헤드셋 ‘자브라 BT620s’는 2개의 정밀한 하이 파이 주파수 스피커가 역동적인 디지털 사운드의 음질을 스테레오로 지원하는 것이 강점이다.

시끄러운 주변 환경에 대비하는 DSP (Digital Signal Processing: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을 사용하여 사운드 레벨과 품질을 올리는 자동 볼륨 조절 기능, 주변 소음을 현저하게 줄이고 말소리만 크게 전달해 주는 소음 삭제 기능으로 게임시 최상의 음질과 음성의 선명도를 보장한다.

또한, 게임 팀원들의 실시간 음성 채팅 및 음성 명령으로 팀원들간의 호흡을 잘 맞출 수 있도록 하여 긴박한 온라인 게임상황에서 PC 게이머의 게임 경쟁력을 강화 시켜 줄 것으로 보인다.

BT620s는 음성 채팅을 하면서 통화도 가능하도록 동시에 2개의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 할 수 있다.

전화가 걸려올 때 게임 배경음악이 일시 차단되며, 좌/우측 스피커에 간편하게 위치한 컨트롤 버튼을 눌러 게임 상태에서 통화 상태로 바로 전환된다.

충전은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AC어댑터 및 USB 충전 케이블로 PC/노트북을 통해 직접 할 수 있다.

LG상사 조병상 상무는 “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이번 전략적 제휴는 무선헤드셋 강자로서 자브라의 입지를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LG상사는 급성장중인 무선헤드셋 시장을 온라인 게임시장까지 확대할 수 있고, 웹젠은 게이머들에게 음성 채팅 기능을 통한 편의성 제공으로 자사 게임에 대한 로열티 강화를 할 수 있어 이번 무선헤드셋, 게임 업체의 윈윈 전략이 양 시장의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3년의 제작기간과 100억원의 개발비가 투입된 블록버스터급 게임 ‘SUN’은 게임머가 문자 채팅 대신에 헤드셋을 통해 상대방과 음성 통화를 주고받으며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음성채팅 시스템을 강화해 여러명이 동시 채팅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lgicorp.com

연락처

LG상사 김호규 과장 02-3773-5630 지명재 대리 02-3773-5047
시너지힐앤놀튼 김은영 대리 02-2287-0956 011-258-79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