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고객 감성자극 사연마케팅

뉴스 제공
G마켓
2006-05-11 11:47
서울--(뉴스와이어)--최근 프로슈머와 같은 적극적인 소비자들의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벤트에서도 소비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선보여지고 있는데, 실생활 속 사연 소개를 통한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 활동들의 면모가 엿보인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선두업체 G마켓(www.gmarket.co.kr 대표이사 구영배)에서는 다양한 사연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G마켓은 5월 가정의 달 이벤트로 15일 한 학교를 선정해 전교생에게 BBQ치킨을 배달하는 ‘스승의 날 기념 모교에 치킨 보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에서는 학교명을 기재하고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한 학교가 선정되는 방식으로 그 인기가 가히 폭발적인 양상을 보이고 있다. 현재 G마켓 홈페이지에는 연일 추천 리스트가 경쟁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

또 이효리처럼 날씬한 몸매에, 체력을 키우고 싶다면 광동‘비타 500’을 주위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G마켓 이벤트에 응모해 보자. 고마운 분들에게 전하는 감사 메시지를 남기면, 감사 메시지와 함께 전하고픈 장소로 비타 500 제품 100병이 선물로 간다. 사연을 남긴 사람들 중 300명에게 행운이 돌아가며 총 3만 병이 제공된다. G마켓 홈페이지에는‘거래처의 사기로 부도 직전의 우리회사, 힘겹게 일으켜 세우고 계신 사장님 힘내세요! (아이디jeen111*)’와 ‘내 딸 뇌수막염 재발하면 안 되니까 면역 떨어지지 않게 운동 병행하면서 힘 불끈 내자꾸나(kang5*)’등 훈훈하고 가슴 찡한 사연들이 올라오고 있다.

이 밖에도 월드컵 붉은 악마 응원의 열기를 외국 친지나 친구들과 함께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월드컵 티셔츠를 G마켓이 국외로 보내주는 이벤트와 가정의 달 고마운 분들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신라명과 케이크 교환권 100장 감동 메시지 이벤트 등 다양한 사연 마케팅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이 같은 사연 마케팅에 대해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벤트 당첨이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결정될 수 있어 이벤트 참여율이 높은 편이다. 또한 업체 입장에서도 실생활 속에서 느끼는 감성적 요소를 통해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때문에 단순한 이벤트 응모보다도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상당히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G마켓 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다. 2005년 상반기 거래총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2005년 4분기부터는 인터넷쇼핑업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어느 업종과 비교해도 최단기간에 이루어낸 성과이며 현재까지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G마켓은 쇼핑과 판매의 즐거움을 기본 모토로 ‘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투명·윤리경영을 통해 G마켓과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 G마켓의 이념인 ‘4G(Goods, Good, Green, Global)’을 실현하여 Global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고자 한다.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시장, ‘좋은 시장 G마켓’을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market.co.kr

연락처

G마켓 홍보팀 주경자 02-3016-5759 011-9600-55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