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국립현대미술관 5월 문화축제 개최

과천--(뉴스와이어)--국립현대미술관(관장 : 金潤洙)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푸르름이 더해가는 야외 조각공원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예술 그리고 가족이 어우러진 국립현대미술관 5월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5월 20일(토)부터 5월 21일(일)까지 2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는 “가족과 함께하는 미술관” 을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미술관 관람뿐만 아니라 직접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야외 공연으로 구성하였으며, 편안하고 자유롭게 하루를 즐길 수 있도록 시간대별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다양한 조각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는 야외 조각공원의 넓은 잔디밭에서 가족이 함께 작품감상도 하고 오순도순 모여앉아 가족간의 사랑을 더해가는 <미술관 소풍>, 가족의 희망 메시지를 적은 바람개비를 만들고 그 바람개비를 모아 참가자 모두가 함께 설치작품을 만드는 <희망의 바람개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페이스 페인팅> 등이 있다.

또한 야외 공연은 클래식, 성악, 뮤지컬, 국악, 영화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 음악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단체인 40인조 <서울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퓨전 국악연주단 <어울림> 이 뮤지컬 가수와 성악가들과 함께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야외 넓은 잔디밭에 앉아 조각상들 사이로 흐르는 오케스트라의 선율을 감상하는 연주회는 국립현대미술관이 특별 기획한 것으로 관객들에게 커다란 감동을 전하게 될 것이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2일간 색다른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국립현대미술관 5월 문화축제는 참여하는 모든 이들에게 초여름의 정취와 더불어 다양한 예술의 향기를 느끼게 하며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간에 서로의 사랑을 더해가는 의미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moca.go.kr

연락처

국립현대미술관 교육홍보과 김자영 02-2188-606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