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E3 2006 컨퍼런스에서 ‘라그나로크온라인 성공사례’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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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2006-05-12 11:32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온라인 게임 기업 그라비티(대표 류일영, www.gravity.co.kr)는 E3 2006 컨퍼런스 프로그램에 참여해 ‘라그나로크 온라인 커뮤니티 성공사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그라비티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고 있는 E3 2006에 참가해 현지시간 5월 10일 오후 3시 30분 “Profiting from Innovative Online Communities(혁신적인 온라인 커뮤니티로부터의 수익 창출)”이라는 주제의 컨퍼런스 프로그램에 권용주 글로벌 전략팀장이 패널로 참석했으며, 이 자리를 통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 실적을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을 위한 컨텐츠 개발과 서비스 운영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컨퍼런스를 통해 라그나로크 실적과 타 게임과의 차별적인 특징을 소개하고, 특히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로컬라이징 전략과 세계 진출국가의 시장환경을 설명함으로써 현존하는 최고의 글로벌 온라인 게임임을 증명해 보이는 자리가 됐다. 또한 아시아에서도 특히 다양한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는 한국 온라인게임의 월정액, 부분유료화 등 결제방식을 분석하고, 온라인게임 PPL의 가능성을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그라비티가 참가한 컨퍼런스는 온라인 게임 비즈니스 모델에서 가장 중요한 커뮤니티를 개발, 유지하여 궁극적으로 수익에 연결시키는 다양한 사례들을 발표하는 자리로서 존 하이트(John Hight) SCEA(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 외주개발이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권용주 그라비티 글로벌 전략팀장 이외에도 칩 랭(Chip Lange) EA온라인 미케팅 부사장, 그렉 카네사(Greg Canessa) MS Xbox 그룹매니저 등 세계적인 게임기업이 참석해 각각의 케이스를 발표하고 토론, Q&A 등을 진행했다.

발표에 참석한 권용주 그라비티 글로벌 전략팀장은 “세계적인 규모의 글로벌 게임기업들의 관심 속에 그라비티의 해외 진출 전략을 한 수 가르쳐 주는 자리가 됐다”면서 “한국 온라인게임의 세계적인 위상을 느낄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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