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해안방재림조성’ 지진해일등 재난방지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해안변에 다양한 숲을 조성하여 지진해일, 염해등 재난을 예방 하고 내륙의 보호, 경관증진, 레크레이션 장소 제공 등 공익기능 증진을 위하여 300백만원을 투자 해안방재림 3.10ha를 시범조성키로 하고 5월 15일 조성공사에 착수 하였다.

도에서는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그동안 대학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조사반을 편성하여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해안방재림의 기능과 효과가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현지에 적합한 기본설계와 실시설계를 완료했다.

이번에 조성하는 강릉시 강동면 안인리 영동화력발전소 주변과 삼척시 근덕면 초곡리외 2, 고성군 죽왕면 오봉리 해수욕장 주변 등 3개시군 5개소에는 향토수종인 해송과 어우러져 재해에 강하고 보건휴양기능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해당화, 순비기, 모감주 이팝나무 등 6개수종 · 37천본을 식재하고, 모래날림과 해풍을 차단하여 식재목의 정상적인 생육 도모를 위해 자연친화형 통나무 정사울타리 685m를 설치하게 된다.

도관계자는 내년에도 해안선으로부터 300m이내 지역중 주택·농경지·산업시설 보호등 방재기능과 보건휴양, 생물다양성 보전, 학습장소 제공 및 경관형성 등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에 해안방재림을 확대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산림관리과 산림보호담당 홍성태 033-249- 31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