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혁신적인 기업 보안 관리 제품 2종 발표

2004-11-04 13:5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대표 지일상, www.ca.com/korea)는 오늘 로그관리솔루션에 불과한 기존 통합보안관리(ESM) 제품의 한계를 극복한 차세대 통합보안관리 솔루션, e트러스트 시큐리티 커맨드 센터 R.8(eTrust Security Command Center: 이하 eTrust SCC)와 기업내 IT자산의 보안취약점을 진단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자동 패치 배포, 설정변경 등을 제공하는 능동형 통합취약점관리 제품인 e트러스트 버너러빌리티 매니저 R.8(eTrust Vulnerability Manager: 이하 eTrust VM)을 발표했다.

eTrust SCC는 기존 ESM이 보안솔루션의 관리콘솔에 불과하다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을적극 반영, 기업 내 모든 IT자산의 요소 보안성을 강화하고 대응프로세스 또한 일관성과 지속성을 유지하도록 발전시킨 차세대 통합보안관리 솔루션이다.

이와 함께 발표된 eTrust VM은 그 동안 별개의 업무로 수행되어 오던 취약점 스캔, 패치 배포, 설정변경 등 취약점관리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해 전사적 범위의 기업보안수준 향상과 생산성 강화를 달성할 수 있다.

지일상 한국CA 사장은 “오늘날 취약점 관리는 위험요소에 자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고도의 복잡한 기술을 요하고 있다”며 “CA는 포괄적인 취약점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단일 솔루션으로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위험요소를 줄여 궁극적으로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희 한국CA 마케팅 부장은 “eTrust VM은 기업 자산과 관련된 잠재적인 취약점을 파악하는 데 있어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기업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오늘 발표된 eTrust VM과 eTrust SCC는 기업 관리 및 보안 두 분야에서 CA의 축적된 경험을 극대화하여 기업 IT환경의 보안 관리에 있어서 고객들의 비용 절감과 효용 극대화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CA는 그동안 IAM 분야에 집중되어 있던 영업 및 마케팅 역량을 확대해 차세대 ESM 시장을 선점하며 앞선 기술력으로 외부보안위협의 근본적인 원인으로 제기되고 있는 취약점관리시장에 진입한다는 방침이다.

e트러스트 시큐리티 커맨드 센터

전사적으로 분산된 보안 데이터를 인텔리전트 정보로 변형하여 단일 지점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비용 절감은 물론 관계 설정, 업무 우선순위 등을 배정하여 기업들이 최적의 효율성과 효용성으로 정보 인프라를 보호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범람하는 사내 보안 정보로 고민하던 기업들은 실시간 상황 파악 및 운영은 물론 자사 환경에 맞는 보안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e트러스트 시큐리티 커맨드 센터 R.8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는 즉시 적용 가능한 상관관계 툴(correlation tools), 웹 기반 업데이트 서비스, 그리고 SANS(IT 보안연구기관: SysAdmin, Audit, Network, Security) 표준과 비교하여 자사의 보안 수준 및 취약성 파악에 필요한 ‘워크스페이스’ 제공 등이다. 네트워크 및 시스템 관리 솔루션인 유니센터 NSM과 상호 통합되어 위험 요소 전반에 걸친 파악 및 대응으로 보안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e트러스트 버너러빌리티 매니저

자산 기반으로 취약성을 탐지하기 때문에 운영체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등의 중요한 자산을 개별적인 패치 레벨까지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자산과 취약점의 상관관계를 파악함으로써 단계적인 치료 지침과 함께 업무 리스트 우선순위를 완성하여 취약점 관리의 비용과 복잡성을 감소시킨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자동화되고 구조화된 패치 치유 및 효율적인 테스트 절차 제공, 표준 컴플라이언스 리포팅 제공, 유니센터와 e트러스트와의 통합 기능 등으로 기업의 일시적인 보안 위협 기회를 감소시킴은 물론 기업 보안에 필요한 전체적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com/kr

연락처

한국CA 주양예 과장 559-4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