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정부의 변화와 혁신 촉진을 위한 정책개발 심포지엄 개최

뉴스 제공
2004-11-04 14:15
서울--(뉴스와이어)--행정차지부 국가전문행정연수원(원장 이권상)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원장 김흥래)과 공동으로 전국 시·도 연구단과 교수 및 NGO 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 4부터 11. 5일까지 2일간 연수원 중강당에서「지방정부의 변화와 혁신 촉진을 위한 정책개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지방정부의 정책개발 심포지엄 주제는 “지방분권 촉진을 위한 자치역량 강화방안”과 “지역발전을 위한 혁신전략”이라는 두 가지이며, 16개 시·도는 지난 1년간 지역 저명교수(지도교수), NGO 대표 및 관계공무원 등으로 연구단을 구성하여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고 활발한 토론을 실시하게 된다.

이번 심포지엄의 개최 의의는, 지방화시대를 맞아 지방자치단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현실성있는 지역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등 연구·학습 조직화를 지향하고, 우수한 시책방안을 수범사례로 타 시·도에서 벤치마킹하는 등 상호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는데 있다.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 시·도에는 국무총리상, 우수 시·도에는 행정자치부장관상(2개), 장려상 및 특별상으로는 각각 국가전문행정연수원장상(2개) 및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상(4개)을 시상금과 함께 수여할 계획이며, 시·도에서 발표한 논문은 지방분권 촉진 및 지역혁신을 위한 정책자료로 활용코자 관계기관에 인쇄·배포하고, 관련 학회지에 게재를 의뢰할 계획이다.

앞으로 국가전문행정연수원은, 지방자치권 확대에 따라 자치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운영할 예정이며, 지방자치단체로 하여금 소규모 형태의 다양한 “연구동아리” 등을 구성케 하여, 스스로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도록 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연락처

국가전문행정연수원 031-250-5561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관련 보도자료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