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수요기관 등록업무 콜센터에서 일괄담당
조달청(청장최경수)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를 이용하는 3만여 공공기관이 그동안 각 지방청별로 했던 신규 이용기관 등록과 공인인증서 등록업무를 정부조달콜센터에서 일괄 담당함으로써 고객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업무처리에 익숙하지 않은 신규 수요기관 직원들의 불편을 덜어주기로 했다.
이번 서비스로 ’03년도 기준 신규 수요기관 신규등록 2,086건과 이용자 공인인증서 등록 8,602건 등 1만여 건의 수요기관 등록업무를 수요기관 담당자들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된다.
이 수요기관 등록업무 콜센터 원스톱처리는 우선 11월부터 수요기관 등록업무량이 가장 많은 서울지방조달청 담당 기관(서울과 경기도 동남부 일원)부터 적용되며 내년 1월 1일부터 전국으로 확대 실시한다.
조달청 관계자는 “정부조달콜센터에서 원스톱으로 집중 처리함에 따라 공공기관의 나라장터 접근성이 개선되어 고객 만족도가 향상됨은 물론 업무전문화와 능률 향상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지방조달청 담당직원들의 민원 업무로드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는 연간 약 40만 건의 상담을 하고 있으며, 지난 3월부터 국가기관 최초로 웹콜센터를 구축, 인터넷폰이용, 웹 화면 공유기능을 통해 화상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10월말 현재 6천5백건에 이르는 등 점차 그 이용율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전화상담에 적합한 자질과 품성을 갖추고 워드, pc활용능력 등 각종 정보화 자격증을 소지한 여성상담원들을 선발하여 조달전문교육과 전화응대기법 등 끊임없는 교육을 실시하여 친절하면서도 전문성 있는 상담을 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 전문성이 뛰어난 직원들이 2차적인 상담을 콜센터에서 담당함으로써 99.6%의 상담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며, 최일선 고객접점에서 고객의 소리를 수렴하여 제도개선으로 연결하고 있는 조달업무 혁신의 전위조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조달청 개요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고 시설공사의 경우, 계약을 관련 업체와 연결해줌으로써 공공기관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이다. 기획재정부의 외청으로 대전 정부청사에 본부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ps.go.kr
연락처
공보담당관 이기록 042-481-7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