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백코리아, 2004년 3사분기 누적경상이익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

뉴스 제공
듀오백 코스닥 073190
2004-11-04 15:23
인천--(뉴스와이어)--인체공학 전문기업인 듀오백코리아(대표 정관영, KOSDAQ 073190)는 내수경기 침체로 인한 가구업계의 전체적인 매출 부진 속에서도 올 3분기에 매출액 84.7억원과 분기 순이익 12.5억원을 달성,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4일 밝혔다.

2004년 9월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283억원) 대비 약 0.58% 소폭 성장하였으나, 경상이익은 전년 동기(50억원)보다 23% 정도 늘어 수익성이 더욱 향상되었다. 듀오백코리아는 매출원가 및 비용 하락, 여유자금의 투자 수익 등으로 수익성이 꾸준히 향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2사분기와 비교할 때, 매출액에서도 2% 정도 성장해 가구업계의 지속적인 불황 속에서도 성장세를 이어 나가 두각을 나타냈다.

지속적인 내수 불황으로 가장 크게 타격을 받고 있는 가정용 의자 시장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해외시장 및 조달시장 등의 시장 다각화를 위한 전략이 3분기부터 어느 정도 매출로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듀오백코리아의 매출 비중을 제품 유형별로 봤을 때, 성인용 일반 듀오백 의자의 매출 비중이 전분기보다 낮아졌으나 신제품인 여성용 제품 ‘듀오레이디’의 매출 비중이 6% 가까이 성장해 전체 매출 중 18.6%의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도서관 및 회의실용 의자가 전 분기에 비해 3% 가까운 매출 성장으로 전체 매출의 7.8%를 차지함에 따라 기존의 일반 듀오백 의자에 편중되어 있던 매출 구조의 다각화에도 성공했다.

듀오백코리아의 정관영 대표는 “이번 분기는 전반적인 내수경기 침체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하며, “이번 분기부터 소량이나마 해외시장과 학교시장 매출이 나타나고 있으며, 4분기부터 적극적인 국공립학교 조달시장 진출을 통해 매출과 수익성 측면에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듀오백 개요
(주)디비케이는 2014년 듀오백코리아㈜에서 사명 변경을 통해 폭넓은 범위의 제품과 서비스를 다루는 인간공학 전문 기업으로서 거듭나고 있다. 체험형 헬스케어 스토어 ‘리얼컴포트’를 론칭하고 아동용, 여성용 의자 신제품을 출시하여 디비케이만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공식 온라인쇼핑몰 ‘듀오백몰’을 겸하고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여 보다 나은 인프라를 제공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uoback.co.kr

연락처

홍보대행 OPQR 이용욱 02-539-8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