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We Start마을 ‘아동신체발달 프로그램’ 호응 높아
시는 아동의 체력증진과 긍정적인 정서 함양을 위해 성남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오세찬)의 전폭적인 후원을 받아 아동들에게 인기가 많은 스케이트, 농구, 축구, 째즈 댄스 등 4개의 운동 종목을 통한 신체발달 프로그램을 연중 무료로 운영해 오고 있다.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실시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에는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3~5학년 학생 32명, 6학년 9명, 상탑초등학교 학교복지실 이용아동 7명 등 총 48명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달부터 자녀가 축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는 학부형 ‘P’씨는 “아이의 체력이 강해지고 있는 것 같고 키와 몸무게도 현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면서 “부모가 일일이 챙겨주지 못하는데도 스스로 자신의 스케줄에 따라 운동화를 챙기는 등 자기관리도 해나가고 있다”며 만족해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신체발달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최선을 다해 경쟁하고 승부에 대해서는 인정할 줄 아는 스포츠 정신을 배움으로써 협동심 및 사회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We Start마을 아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We Start마을에서는 지난 13일 상탑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취학아동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We Start 마을 가족 체육대회’를 개최해 가정의 달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했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청 여성정책과 We Start팀 031-729-4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