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덴셜생명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지원 접수

뉴스 제공
푸르덴셜생명보험
2006-05-15 10:18
서울--(뉴스와이어)--"다른 사람들과 지역사회 위해 봉사하는 아름다운 청소년들을 찾습니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대회장: 강영훈 전 총리)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중고생들의 모범 자원봉사 사례를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접수 받는다.

본 대회는 청소년층의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국내 최대의 중고생 대상 봉사시상프로그램으로 푸르덴셜생명보험(대표이사 황우진 www.prudential.co.kr)과 한국중등교육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인적자원부와 국가청소년위원회,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및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후원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2005년 1월 이후 자원봉사 활동을 꾸준히 해온 전국의 중고생 개인 및 단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봉사활동 내용을 담은 신청서를 해당 학교장 또는 학생 자원 봉사 활동 관련 단체장 및 기관장의 추천을 받아 대회 사무국에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각급 학교, 대회 후원 청소년 단체에서 발급하거나 대회 사무국 홈페이지(www.soc.or.kr)에 접속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접수는 서울 역삼동 푸르덴셜타워 19층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사무국(02-2144-2200)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1차 중앙예비심사와 지역 면접심사를 통해 은상과 동상 각 40건, 장려상 2백40여건 등 총 3백 20여건의 개인 및 단체가 선발되고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또 최종적으로 은상 수상자 중 친선 대사상 2건, 금상 8건을 선정하며 친선 대사상 수상자 2명에게는 내년 5월 초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푸르덴셜 미국 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참관하는 국제봉사교류의 기회도 주어진다.

본 대회의 시상식과 공식행사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본 대회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발굴과 시상은 물론, 자원봉사에 대한 개념 정립 및 봉사활동 영역 확대 등에도 힘쓴다. 이를 위해 매년 수상 사례집과 비디오영상물을 제작하여 전국 학교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리더쉽 워크샵과 SOC 클럽이라는 수상 후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수상자들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장려하고 학생들이 넓은 비전과 역할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대회는 한국뿐 아니라 미국(11회), 일본(9회), 대만(6회)에서도 열리는 국제적인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기타 대회관련 문의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개요
푸르덴셜은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창업정신을 140여년이 넘도록 변함없이 이어오고 있는 생명보험회사다. 건강한 사람들이 사랑을 모아 아픈 사람을 도와주는 것을 보험의 본질로 생각하는 회사 푸르덴셜은 전 세계 3천만명 이상의 고객의 미래를 꿋꿋하게 지켜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rudential.co.kr

연락처

푸르덴셜생명 홍보팀 백선일, 02-2144-2166, 이메일 보내기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사무국(02-2144-2200)/ 김윤선 팀장, 정유진 대리, 김혜영 사원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홈페이지 (http://www.so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