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차세대 멀티미디어 서비스 첫선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06-05-15 11:31
서울--(뉴스와이어)--삼성전자가 15일부터 MP3 플레이어의 PC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인 '옙 스튜디오'(Yepp Studio)를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SAMSUNG Media Studio)로 확대, 개편해 국내 디지털 음악 서비스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의 특징은 UI(User Interface)를 업그레이드 해 사용자의 편의를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PC에 저장된 음악 파일의 스타일을 자동 분석해 사용자의 음악 성향과 비슷한 온라인 공개앨범을 추천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삼성전자는 개선한 UI 디자인을 적용해 왼쪽을 PC의 공간, 오른쪽을 디바이스의 공간으로 배치하고 Drag & Drop 방식의 전송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지난 2일부터 실시된 100여 명의 체험단 평가에서 그 동안 선택, 구매, 다운 로드의 번거로운 절차를 한 번의 드래그를 통해 간편화했다는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의 독창적인 개인 맞춤형 기능인 '무드분석 기능'은 개인 PC에 있는 음악들을 토대로 열정, 신나는 것, 감미로운 것, 조용한 것 등 4가지의 다양한 무드로 음악적 성향을 분석해 주고 이에 맞는 음악들을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이외에도 온라인 샵에서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는 '선물기능',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리스트를 등록해 다른 사람들도 들을 수 있고, 또한 구매할 수 있는 '공개앨범' 기능 등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음악서비스 전문업체인 블루코드社와의 제휴를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디지털솔루션센터장 권희민 부사장은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는 '감성, 직관, 편리'에 중점을 두고 개발하였다" 며 "이번 디지털 음악서비스를 시작으로 연내에 영화, 뮤직비디오,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란 삼성 미디어 스튜디오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하여 MP3 플레이어에서 디지털 음악서비스를 재생, 저장 뿐만 아니라, 구매, 선물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MP3 플레이어의 PC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염철진 차장 02-727-7845, 016-490-78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