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청 개청 1주년 기념식

뉴스 제공
고양시청
2006-05-16 13:40
고양--(뉴스와이어)--고양시 일산서구청은 16일 구 개청 1주년을 맞아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회의실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일산서구청 개청 1년간의 행정이 당초의 취지에 어느 정도 부합했고 주민들에게 어떻게 다가갔는지를 되돌아보고자 “일산서구 1년의 영상보고, 구청장 인사말, 직원 격려”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영상보고에서는 1년간 행정을 이끈 주요 장면과 직원들의 생생한 모습을 자체 편집한 DVD 화면으로 재현하여 직원 모두가 추억에 젖으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윤명구 구청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간의 구(區) 행정은 개청초기 행정공백의 완벽한 예방, 주민에게 가까이 다가선 행정, 대형 행사의 완벽한 지원 등으로 요약할 수 있다”고 전제한 뒤 “분구 당시의 목표를 훨씬 상회하는 만족스러운 행정이었다. 직원, 주민 모두에게 감사하고 노고를 치하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산서구청은 지난 해 5월 16일 인구가 50만 명이 넘는 일산구의 과밀화를 해소하고 행정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이루어진 분구조치에 따라 개청하였다.

개청 이후 당초의 취지에 따라 주민에게 더욱 다가서는 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민원합동 상담의 날>, <생활민원 애프터 콜>, 과 같은 다양하고 참신한 특수시책을 발굴하여 행정서비스를 눈에 띄게 개선하였으며 혁신 우수부서 선정, 다양한 제안 등을 통해 행정내부의 경쟁력을 강화하였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일산서구 직원들은 이날 기념식을 갖고 지난 1년간의 행정이 나름대로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판단하고 이를 토대로 국제도시로서의 지역 실정에 맞는 미래상을 정립하여 특색있게 발전시켜 나아갈 것을 결의했다.

고양시청 개요
경기도 북서쪽에 위치하는 고양시는 평화와 미래의 중심도시로 약 109만 명의 시민이 거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yang.go.kr

연락처

고양시 일산서구청 총무과 031-930-6701)
고양시청 공보담당관실 공보담당 유한우 031-961-2720 담당자 강준희 031-961-3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