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민원담당공무원 고객만족 친절교육 실시
경상북도는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담당공무원으로서 성실의 자세와 자신을 되돌아 보게 하는 자기 성찰의 시간을 마련하기로 하였으며 올 하반기에는 도 및 시·군 민원담당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민원 서비스 친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만족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하여 민원실 환경을 미술작품 전시, 편의시설 확충으로 문화공간으로 조성 하였으며 7일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하여는 민원사무처리규정상의 처리기한보다 1~10일간 단축하여 처리하여 주고 민원처리에 따른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 해 주기위하여 민원 접수, 처리과정, 처리결과에 대해 문자알림서비스(SMS)을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 민원행정을 실시하고 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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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청 총무과 민원실 민원실장 김상근 053-95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