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차일드 반도체, 3-6kW 모터 구동 시스템의 풀-스위칭 PFC용 새로운 SPM 디바이스 출시

부천--(뉴스와이어)--페어차일드 반도체(NYSE: FCS)는 3-6kW 전력 범위의 모터 구동 애플리케이션용 풀-스위칭 PFC (power factor correction)를 위해 설계된 새로운 SPM™ (Smart Power Module) 3종을 출시했다. 각 PFC-SPM 디바이스는 2개의 고속 복구 다이오드, 2개의 프리휠링 (freewheeling) 다이오드, 2개의 IGBT, 1개의 게이트 드라이버 IC, 션트 레지스터, 서미스터가 온도 효율적인 44 x 26.8mm 의 단일 패키지에 통합되어 있다. 고집적 모듈로써, PFC-SPM 디바이스는 디스크리트 솔루션 대비 보드 공간을 50% 절약시키며 내장형 보호 기능을 통해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이 디바이스들은 99% 역률 (power factor) (일반적임)을 제공해 전력 손실을 낮출 수 있는 필수적인 PFC 표준 (IEC61000-3-2)과 40kHz 스위칭 작동을 만족시킨다. 페어차일드의 PFC-SPM 디바이스는 시스템 신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보드 공간을 축소시킴으로써 설계자들에게 에이컨 및 산업용 인버터에 이상적인 완벽한 “환경친화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페어차일드 코리아의 김태훈 전무는 “페어차일드의 새로운 PFC-SPM 디바이스들은 기존의 SPM 포트폴리오가 확장된 것으로 3-6kW 범위의 컨슈머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된다. 이 모듈들은 페어차일드의 DBC (Direct Bonded Copper) 기반형 전송-모델 패키징 기술을 사용해 온도 효율성을 최대화시켰다. 이 제품들은 기존의 SMPS IGBT 및 Stealth™ 다이오드 기술을 통합시켜 전력 손실을 상당히 감소시킨다. PFC-SPM 제품의 새로운 라인은 페어차일드가 검증된 설계, 제조 및 패키징 전문 기술을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의 설계 조건을 어떻게 만족시키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PFC-SPM 디바이스들은 온도 모니터링을 위한 서미스터와 전류 센싱을 위한 션트 레지스터를 통합시킴으로써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내장형 레지스터는 디스크리트 솔루션에 필요한 지저분한 외부 소자를 제거시킴으로써 부품 수를 감소시킨다. 더욱 향상된 신뢰성 특징에는 고집적 게이트 구동 IC가 제공하는 저전압 (UV: under voltage) 및 과전류 (OC: over-current) 방지 기능이 포함된다. 이 제품들은 2500Vrms/min의 절연 정격 전압을 제공하며, 패키징은 UL 인증 No. E209204에 적합하도록 기본적인 연면거리 (creepage) 및 공간거리 (clearance spacing)를 준수한다.

FPDB20PH60 (600V/20A), FPDB30PH60 (600V/30A), FPDB50PH60 (600V/50A)는 무연 (Pb-free) 미니 DIP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조인트 IPC/JEDEC 표준 J-STD-020C의 요구조건을 만족시키거나 조건을 능가하며 현재 발효 중인 EU 요구조건을 준수한다.

페어차일드의 컨슈머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용SPM 포트폴리오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fairchildsemi.com/spm.에서 알 수 있다.



페어차일드코리아 개요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는 국내 최대의 전력용 반도체 메이커로 미국 페어차일드의 한국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fairchildsemi.com

연락처

홍보실 천병철 032-680-13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