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주유→세차→주차 ONE-STOP SERVICE로 해결가능...선진 24시간 무인주차시스템 GS타임즈1호점 OPEN

뉴스 제공
GS칼텍스
2006-05-17 11:00
서울--(뉴스와이어)--GS칼텍스(대표: 허동수 회장)는 GS파크24주식회사가 5월 17일 분당 정자동 백궁주유소와 연계해 주유 및 기타고객에게 24시간 선진시스템 주차SVC를 무인방식으로 제공하는 ‘GS 타임즈 1호점’ 을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GS타임즈 1호점(백궁점)’은 24시간 무인주차 SYSTEM 주차시설을 갖추고, 한국최초로 “주차장의 브랜드 시대” 를 연다는 데 상징적 의미가 크다. GS타임즈는 2006년 6월까지 3곳을 추가로 Open하며, 5년 이내에 전국 총 600여개의 주차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주차능력 총 3만대와 매출규모 약 534억원을 목표로 한다

주유고객이 희망하는 주유-세차-주차 SVC를 편리하게 한번 방문(ONE-STOP)으로 간편하게 해결한다는 최고의 이점을 제공하고, 기존 주차비 대비 25%나 저렴하며, 특히 전국의 모든 ‘GS타임즈’ 주차장에서 현금 및 신용카드, 교통카드, GS칼텍스 보너스카드 포인트 등으로 현금대신 지불할 수 있어, 이용 고객의 편리성이 극대화 될 전망이다.

한국고객에게 처음 소개되는 24시간 선진국형 무인주차 SYSTEM이란, 첫째 보안용 감시카메라가 설치되어 24시간 안전을 확보해주고 둘째, 선진 자동판매기형 무인주차 시스템이 설치되어, 24시간 언제라도 출입이 가능 하다.

또한, 주차시스템에 첨단 디지털서비스를 도입해, 자동차 네비게이션과 핸드폰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해 GS타임즈 주차장 위치 및 주차가능 대수를 알려주는 디지털SVC를 준비 중이며,

이용습관에 적합한 주차비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낮과 밤시간대의 주차 요금 이원화 도입하게 된다. 특히 기존의 주차비 대비 약 25% 가량 저렴하게 제공하므로 이용자들의 경제적 가장 이득이 높다.

그 예로,‘GS타임즈’1호점(백궁점)은 최근 분당의 최고 명소로 떠오른 정자동 카페촌의 고질적인 주차문제 해결은 물론 깨끗하게 정리된 외관과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주차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Open기념으로 60분에 1,000원으로 제공하고 있어 지역 주민과 상인의 환영을 받고 있다.

GS칼텍스 정유영업본부장 나완배사장은 “주차SVC에 대한 선진기법을 벤치마킹해 GS칼텍스 주유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Total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라며 “GS칼텍스 보너스카드 마일리지 포인트를 주차 요금 정산에 활용 가능케 하는 등 고객에게 보다 많은 편리함과 이익을 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GS파크24(주)는 GS칼텍스㈜가 30%, 소모석유㈜ (대표: 신준수회장)가 20%, 일본 주차전문회사 Park24㈜ (대표: 니시카와 코이치 사장)가 45%, 주차기기 전문회사 아마노㈜ (대표: 코우모토 야스요시 회장)가 5%를 각기 투자했으며, 대표이사는 복수제 방식으로 윤재협사장과 곤도사장이 선출된 바 있다.

이러한 고객편의를 돕는 “주차(駐車)전문회사”시스템은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보편화된 업종이며, 금번에 참가한 파크24㈜의 경우 일본증시에 상장된 회사로 지난해 약 5천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일본 주차시장 1위에 오른 전문회사이다.

GS칼텍스 개요
GS칼텍스는 국내 최초 민간 정유회사로 출범하여 정유, 석유화학, 윤활 등을 전세계 2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국내 최고 에너지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gscaltex.co.kr

연락처

GS칼텍스 홍보팀 김정민차장 02-2005-6577 010-5597-5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