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 매트랩 7.2 발표

뉴스 제공
매스웍스코리아
2006-05-17 10:0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w.mathworks.co.kr)는 윈도우 XP 프로페셔날 x64 에디션 지원이 가능한 ‘매트랩 7.2(MATLAB 7.2)’를 새롭게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매트랩 7.2는 윈도우 XP 프로페셔날 x64 에디션에서 운영 가능한 대규모 메모리 공간을 활용해 대용량의 데이터 세트를 액세스, 조작할 수 있어 보다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 운영에 이상적이다. 또 매트랩 7.2는 시계열 데이터를 분석, 시각화해 주는 새 기능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인 매트랩 7.2가 더욱 의미를 갖는 것은 이미지 처리 및 레이더 분석 등 각종 엔지니어링 및 응용 과학 분야의 기술 발전으로 데이터 복잡성과 용량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들은 매트랩 7.2의 사용으로 대용량 데이터 세트 및 연산 집약적인 업무 시 64비트 연산 혜택을 만끽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일례로 매트랩 7.2를 사용하면 비행 테스트 데이터 분석, 유전자 데이터의 생물공학적 분석 및 지구 물리학적(geophysical) 이미지 처리 등의 응용 업무에 32비트 시스템에서 제한하는 2GB 메모리보다 큰 데이터 세트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클라이언트 제품 담당자인 그레그 암로펠(Greg Amrofell)은 “윈도우 XP 프로페셔날 x64 에디션은 대폭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으로 고객들이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그간 64비트 지원이 가능한 매트랩을 요구해 온 고객들은 32비트에서 64비트 연산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매스웍스는 윈도우 XP 프로페셔날 x64 에디션을 지원하는 새 매트랩을 통해 차세대 연산 툴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매트랩 7.2는 대화형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포함하여 시계열 데이터를 분석 및 시각화해 주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게다가 사용자가 데이터 및 시간을 함께 처리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비행체 테스트 데이터, 시간별 주가 추이, 엔진 진단 및 신약 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각화 및 분석에 소요하는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동시에 잠재적 오류 가능성 또한 최소화시켜 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매스웍스의 매트랩 제품 담당 이사인 리사 켐플러(Lisa Kempler)는 “매스웍스는 매트랩 사용자들 사이의 64비트 윈도우 시스템 지원에 대한 관심을 이미 확인한 바 있다”며 “매트랩 7.2 사전 릴리즈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 동안 8명의 사용자 중 한 명은 64비트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했다. 윈도우 XP 프로페셔날 x64 에디션 환경에서 매트랩을 운영하는 고객들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에 대한 투자 효용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번에 발표된 매트랩 7.2는 윈도우 외에도 유닉스/리눅스, 매킨토시 플랫폼에서도 모두 운영이 가능하다. 매트랩 7.2는 Release 2006a에 포함되어 있으며, MATLAB Compiler, Statistics Toolbox, Neural Networks Toolbox 등 새버젼의 Toolbox들도 Release 2006a에 함께 포함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

연락처

매스웍스코리아 이경진 과장(02-6006-5143)
홍보대행 KPR 홍성실 차장/최지연(02-3406-2247/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