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액션 러닝 워크숍으로 혁신성과 창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5월 12일부터 7월 27일까지 3개월간 문화예술회관에서 「대구광역시 행정혁신 실무 추진단(22명)」이 참여하는 Action Learning 워크숍을 실시한다.

대구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혁신성과의 창출은 물론 혁신수준을 한 단계 높여 고객만족의 지방행정혁신을 구현할 방침이다.

「Action Learning」이란 영국 레그 레번 교수가 개발한 경영기법으로서 조직에서 부딪히는 어려운 현안과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학습 팀을 구성하여 학습(Tool, Skill 등)과 문제 해결과정을 통해 참여자들의 문제 해결능력을 강화하고 혁신성과를 제고하는데 필요한 실행프로그램이다.

대구시는 공통혁신과제를 담당하고 있는 핵심요원들을 중심으로 지난 5월 3일 「행정혁신 실무 추진단」을 구성(4개팀/22명)하고 참여자들에게 학습과 실행이 통합된 Action Learning 워크숍을 전문교육기관인 (주)Impact Consulting (대표 이종임)에 교육을 위탁하여 5월 12일부터 7월 27일까지 3개월간 총 12회에 걸쳐 워크숍을 진행하게 된다.

위탁교육기관인 (주)Impact Consulting Korea(대표 이종임)는 산업자원부, 특허청, 법무부 등에서 수행실적과 전문성을 갖춘 민간교육기관이다.

시는 본 워크숍을 통해 참여자들이 실무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에 대해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면서 직접 해결해 나감으로써 앞으로 대구시의 혁신실행력 제고는 물론 조직 내 변화관리자(Change Agent)로서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실무 추진단 참여자에 대한 성과목표를 부여하고 성과달성자에게는 해외연수 기회제공, 인센티브 부여 등 혁신 우수 활동자에 대한 실질적인 보상대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는 앞으로 이번 워크숍의 20개 연구과제 중 최소 2~3개 혁신과제를 대구시의 혁신브랜드과제로 발굴하여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혁신분권담당관실 053-803-26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