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 논평-민단과 조총련의 역사적 화해를 축하하며

서울--(뉴스와이어)--재일 민단과 조총련이 반세기 반목과 갈등을 넘어 역사적인 화해를 선언한데 대하여 우리당은 국민과 더불어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

민단과 조총련이 6개항의 합의문을 통해 6.15 기념행사 공동 참석을 결의한 것은 남북 화해협력을 위한 실천적 합의라는데 각별한 의미가 있다.

김대중 전대통령의 역사적 방북으로 일궈낸 6.15 남북공동합의 정신이 전 민족적 화합으로 결실을 맺어가고 있다는 의미에서 민족의 경사가 아닐 수 없다.

아울러 이번 역사적 합의는 동서화합과 남북화해와 협력의 분위기를 고양시킴은 물론 대한민국의 국운상승의 훌륭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정부여당은 민단과 조총련의 역사적 합의가 의미있는 결실을 맺어 갈 수 있도록 가능한 외교적 조치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2006년 5월 17일 열린우리당 대변인 우 상 호

열린우리당 개요
열린우리당은 항일독립운동의 애국애족정신과 상해임시정부의 법통을 이어받은 건국정신 그리고 4·19혁명, 5·18과 6·10 국민항쟁 등 반독재 민주화 운동의 숭고한 가치들을 계승한다. 열린우리당은 중산층과 서민의 정당으로서 민주평화개혁세력과 양심적 산업화세력 그리고 지식정보화세력과 함께 하고자 한다. 열린우리당은 남과 북, 해외동포 8000만 민족이 더불어 잘사는 통일선진 강국, 지식문화대국의 꿈을 실현하고자 모든 국민의 한결같은 염원을 받들어 제2창당을 선언한다. 우리는 인본주의에 입각한 민주·평화·번영을 21세기를 이끌어 갈 기본가치로 삼아 20세기의 낡은 이념대립을 극복하고 세계화와 정보화의 도전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아간다.

웹사이트: http://www.eparty.or.kr

연락처

열린우리당 대변인실 02-2129-21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