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다나와, 결제대금예치 제도(에스크로) 홍보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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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 코스닥 119860
2006-05-18 08:41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과 국내 1위 가격비교사이트인 다나와에서 용산전자상가를 대상으로 ‘결제대금예치제도-에스크로’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결제대금예치제도-에스크로’는 2006.4.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개정안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일 경우 반드시 도입하여야 하는 것으로 온라인 쇼핑몰과 소비자와의 전자상거래상 일어날 수 있는 사기 판매나 구매 대금을 받고 배송하지 않는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구매 대금을 예치하여 두는 제도이다.

이런 제도에 대하여 아직 저변 확대가 매우 낮아 먼저 전자상가 중소 업주들을 대상으로 하나은행에서 직접 매장을 방문하면서 설명을 갖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하나은행에서는 이번 행사가 용산전자상가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전자상가에 인지도가 높은 다나와 입점을 간편하게 대행하여 주고, 전자제품 거래 금액이 큰 만큼 판매자에게 대금 결제를 더욱 빨리 하여 주는 에스크로론(Escrow Loan)에 대하여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다나와 개요
다나와는 대한민국의 상품 가격 및 정보 제공 업체이다. 2000년 디지털 카메라 가격비교 사이트로 설립되었으며 2002년 법인 전환, 2011년 기업공개 했다. 다나와는 많은 온라인/오프라인 쇼핑몰들과의 제휴를 통해 2억5천만 건이 넘는 국내 최대 수준의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주)다나와컴퓨터, (주)늑대와여우컴퓨터, (주)디피지존이 있으며 마이클럽 등 경졍력 있는 서비스를 인수해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na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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