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들, 웹2.0 지향 서비스 연이은 오픈
리서치 전문기관 메트릭스(대표 조일상, www.metrixcorp.com)에 따르면 최근 포털사이트들이 런칭한 웹 2.0 지향 서비스들이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월 말부터 서비스하고 있는 네이버 ‘블링크(blink.naver.com)’는 오픈 2주만인 5월 둘째주(5/8~5/14) 30만명의 방문자수를 기록했다. ‘블링크’는 ‘블로그(blog)’와 ‘링크(link)’의 합성어로 관심사가 같은 사용자들이 링크를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다. 5월 17일 현재 15,265개의 블링크를 통해 202,413개의 블로그로 다양한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에 링크하는 것도 용이하다. 또한 지난 4일 오픈한 네이버 ‘플레이(play.naver.com)’는 오픈 2주 만에 33만명의 방문자수를 기록했다. 동영상 UCC(User Created Contents) 커뮤니티 서비스인 ‘네이버 플레이'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형태로 동영상 제작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의 적극적인 콘텐츠 제작을 돕는다.
다음 ‘파이(pie.daum.net)’는 UCC를 기반으로 하는 이미지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작년 9월에 오픈한 ‘파이” 서비스는 5월 둘째 주 현재 259만명의 방문자수를 기록하는 등 이용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야후! 허브’, ‘야후! 위젯’, ‘야후! 메일’ 등 세 가지 중심축으로 웹 2.0 시대에 적합한 서비스 환경을 갖춰가고 있는 야후코리아는 작년 말부터 시작한 ‘야후! 허브’로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허브(kr.hub.yahoo.com)’는 태그 기능이 더해진 사용자 중심의 검색 서비스로 5월 둘째주 현재 68만명의 방문자수를 기록했다.
네이트는 지난 4월 13일 ‘마이네이트(my.nate.com)’서비스를 오픈, 콘텐츠와 메뉴의 구성을 이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 위주의 웹 2.0 흐름을 반영했다. 오픈 4주만인 5월 둘째 주(5/8~5/14) 방문자수는 21만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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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4월 17일 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