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제8회 코리아 내셔널 H.O.G. 랠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대형 모터사이클의 지존 할리데이비슨. 올해로 창사 104년째를 맞이한 할리데이비슨은 단순히 모터사이클을 제조해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다. 할리데이비슨은 모터사이클 라이딩을 중심으로 하여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제공하는 것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한다. 즉, 고객들과 가족/친지들이 자발적으로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또 디자인하는 것이다. 이러한 할리데이비슨의 철학은 H.O.G. (H.O.G. - Harley Owners Group)를 중심으로 실현된다.

할리데이비슨 모터 컴퍼니가 공식 후원을 하고 있는 할리데이비슨 매니아 그룹인 H.O.G. (H.O.G. - Harley Owners Group)는 1983년 창설된 비영리적 동호회이며, 할리데이비슨과 희로애락을 함께한 또 하나의 가족이기도 하다. 2006년 현재 H.O.G. 멤버는 전 세계적으로 1천 3백여 챕터 100만 여명에 달하며 한국에서도 800여명의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터사이클 문화교류 및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H.O.G. 랠리 (Rally: 모터사이클 라이딩이 중심이 되는 일종의 단체 투어링 및 행사를 칭함)는 H.O.G.가 주최하는 대규모 라이딩 축제로 국내에서는 연 2회 봄 내셔널 랠리와 가을 이벤트 랠리로 크게 나누어 진다. (물론 그 사이에도 크고 작은 자체 투어링은 진행된다.)

오는 5월 19일(금)부터 21일(일)로 예정된 제8회 코리아 내셔널 H.O.G. 랠리는 지난해에 이어 강원도 동해시 망상 오토캠핑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총 1,000여명의 국내외 라이더와 500여대의 할리데이비슨이 참가하는 매머드급 라이딩 축제이기 때문에 벌써부터 그 열기가 뜨겁다. H.O.G. 회원은 물론 할리데이비슨 라이더들과 가족들이 참가하는 본 행사에서는 다양한 바이크 게임, 밴드 공연 등이 짜임새 있게 개최되고, 500여대의 할리데이비슨이 동시에 퍼레이드를 벌이는 그랜드 투어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다양한 커스텀 액세서리를 장착해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은 한대가 서 있는 것 만으로도 당당한 존재감을 자랑하는데, 500여대가 동해 시내를 관통하는 그랜드 투어가 만들어 내는 장관은 할리 라이더들이 가지는 자부심의 표현이기도 하다. 또한 주한외국인 라이더들은 물론 미국 및 캐나다 라이더들도 참가하며, 특히 일본 라이더들은 일본으로부터 자신의 모터사이클을 배편으로 운송해 들어와 국경을 초월해 함께 즐기는 라이딩의 즐거움을 공유한다. 그야말로 세계적이며 행복한 모터사이클 축제인 것이다.

이처럼 할리데이비슨은 모터사이클을 통해 대규모 투어링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행복을 공유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한다. 할리 라이더 한 사람 한 사람이 즐거움과 행복을 전파하는 전령사들이 되는 것이다. 이러한 독특한 동호회 운영 방식과 행복 전파 방식에 대한 관심 또한 뜨겁다. SK 솔룩스, 프링글스, 타파웨어, 잭 다나엘, 바카디, 워커힐 호텔, 소피텔 엠바서더 호텔 등 국내외 유수 기업들이 이번 랠리를 통해 해피 바이러스 (Happy Virus)를 전파하는 스폰서 기업으로 동참한다.

재능 있는 선수와 스포츠 대회를 후원하는 스포츠 마케팅과 차별화되는 접근 방식으로, 일반 고객들의 ‘즐거운 경험’이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현장 속에서 펼쳐지는 ‘행복 마케팅’인 것이다. 고객들의 자발적 참여가 필수적인 ‘행복 마케팅’. 바로 104년 동안 이어진 할리데이비슨의 자랑스러운 고집이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개요
대형 모터사이클의 대명사 격인 할리데이비슨은 단순히 모터사이클이 아닌 라이더들의 꿈을 실현해 주고 독특한 라이딩 문화를 전파 하는 드림 브랜드다. 할리데이비슨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러브마크’로 까지 불려지는 모터사이클로, 열성팬들을 갖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며, 국내에도 상당수의 할리데이비슨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미국 할리데이비슨 모터 컴퍼니의 한국 유일 독립 법인으로서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모터사이클 및 GM(General Merchandise: 일반의류 및 라이딩 기어), P&A(Parts & Accessories:부품과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철저한 고객 중심의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rley-korea.com

연락처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김윤영 02-796-84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