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DF, 빈폴과 함께 Limited Edition ‘크리에이티브 티셔츠’ 출시

뉴스 제공
제일모직
2006-05-18 10:36
서울--(뉴스와이어)--SFDF(Samsung Fashion & Design Fund)를 주관하고 있는 제일모직은 SFDF의 1회 수상자 3명과 함께 이들을 이어, 국/내외 패션계 및 산업현장에서 활동하게 될 후배 디자이너를 양성하고, 후배들의 꿈을 후원하기 위해 제일모직의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인 [빈폴]과 함께 콜레보레이션(Collaboration,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콜레보레이션은 빈폴에서 두리정, 리처드 최, 박고은이 직접 디자인한 [빈폴 크리에이티브 티셔츠]를 생산 · 판매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SFDF 장학금’이라는 이름으로 디자이너 양성 기관인 SADI(Samsung Art & Design Institute)에 전달될 예정

현재 뉴욕과 밀라노에서 작품 활동에 하고 있는 3명의 디자이너에게 의뢰하여 선보이게 되는 [빈폴 크리에이티브 티셔츠]는 각 디자이너의 컨셉과 개성이 특히 돋보이도록 제작했다.

두리 정의 티셔츠는 프릴 장식이 돋보이는 화이트 티셔츠로 두리 정 특유의 강한 실루엣이 돋보이며, 리처드 최의 슬리브리스 티셔츠는 네크라인에 푸른색의 강한 디테일이 인상적이다.

남성 티셔츠를 디자인한 박고은씨는 염색기법을 사용하여 SFDF 글자를 새겨 넣은 섬세하고 독특한 티셔츠를 선보였다.

빈폴과 디자이너 3명의 독특한 협업에 대해 리처드 최는 “SFDF 티셔츠를 디자인하는 과정 내내 정말 즐거웠으며, 저의 스타일과 감각을 대표적으로 잘 드러낼 수 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낮과 밤, 언제든지 입을 수 있는 옷이라는 아이디어로 만들었으며, 한국 여성들이 저의 이 작품을 캐주얼이나 드레시한 스타일 모두에 응용할 수 있는 예술적인(Artistic) 옷이 되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밀라노의 박고은 씨는 “제가 제작한 티셔츠의 주제는‘기본으로 돌아가자(Back to the Basics)’입니다. 베이직한 도구를 바탕으로 나 자신이 즐기는 것을 접목하고자 시도하였습니다. SFDF는 그 취지와 의미가 좋은 만큼 전세계로 활동 범위를 확장하여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들에게도 미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이번 이벤트가 다른 젊은 디자이너들에게도 동기 부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고 말했다.

독특한 감성이 묻어나는 젊은 디자이너의 3가지 티셔츠는 오는 5월 22일부터 2주간 빈폴 레이디스와 빈폴 맨즈 매장을 통해 남,여성용 각각 100장으로 限定 판매 (총 200장, Limited Edition)된다.

판매처 : 빈폴 명동점, 갤러리아점, 현대 무역점, 롯데 본점, 신세계 강남점, 현대 본점(레이디스)

가 격 : 빈폴 레이디스 두리정, 리처드 최 티셔츠 15만원 / 빈폴 맨즈 박고은 티셔츠 12만원

문의처 : 빈폴 명동점 (02-778-1196)

한편, 제일모직은 1회 선정자인 3명의 디자이너의 의견과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제 2회 SFDF 후보자 신청을 6월경부터 SFDF 홈페이지(http://www.sfdf.net)등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며, 발표와 시상은 10월말 경에 진행할 예정이다.

* SFDF(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제일모직이 한국패션 산업 발전과 세계적인 한국 출신 디자이너 육성을 위해 지난 2005년 처음 선보였던 디자이너 후원 펀드로, 제 1회 선정자로 뉴욕 패션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한국인 디자이너 두리 정 (Doo-Ri Chung)을 비롯, 캐시미어 니트로 유명한 미국의 최고급 브랜드 TS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출신의 리처드 최 (Richard Chai), 그리고 세계적인 디자이너 도나 카란이 주목하는 신인 디자이너 박고은 (Koeun Park)씨가 선정된 바 있다.

특히, 두리정은 SFDF 선정자가 된 후 뉴스위크지가 뽑은‘2006년 주목 받을 인물(Who’s Next 100)에도 선정되었으며,‘2006 뉴욕 컬렉션’에 리처드 최와 나란히 참가하여 호평을 받았고, 밀라노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고은(Koeun Park)씨도 꾸준히 개인 컬렉션을 여는 등 패션계에서 이전보다 왕성하고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eilind.co.kr

연락처

제일모직 홍보팀 심문보 과장 02-2076-6445 010-7124-5538 양희준 대리 02-2076-6442 017-214-5253 이윤신 사원 02-2076-6444 016-289-2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