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글로벌 수처리업체에 대규모 필터 공급계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코오롱(대표:배영호)은 미국 ITT Industries Inc.의 Advanced Water Technology Division과 수 처리용 멤브레인 및 모듈에 대한 6년간 미화 5,000만불 규모의 대규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단지 제품의 공급뿐만 아니라 향후 양 사간 특허 및 기술의 공유를 포함한 포괄적인 협력을 위한 계약으로, 세계적으로 매년 약 20%이상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수 처리 시장에서 세계 수준의 품질로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근 멤브레인을 이용한 수 처리 분야에서는 Veolia의 US Filter 인수, GE의 Zenon사, Ionics사, Osmonics사 인수 등 다국적 기업들에 위한 수직적 계열화가 이루어지며 세계시장이 빠르게 재편되는 상황으로, 금번 양사간의 포괄적 협력 계약은 코오롱의 멤브레인 및 모듈 기술과 ITT Industries, Inc.의 수 처리 공법 및 세계적인 Sales Network의 융합을 통해 약 10조 규모의 세계 시장을 선점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국내 정수 시장은 수도법 개정으로 3년내 본격적인 고도 정수 처리가 시작될 전망이며 정부에서 환경부 주관으로 수처리선진화사업단을 발족하여 2009년까지 세계적으로 뛰어난 경제성 및 신뢰성을 갖춘 고도 정수/하수 처리를 위한 멤브레인 제품 및 공법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정책적인 검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코오롱과 ITT사간의 포괄적 협력 계약은 그 동안 미국, 일본 등 선진국 제품에 비하여 단지 검증이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폄하되었던 국산 멤브레인 제품의 성능을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인정 받게 되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코오롱의 경우 수처리선진화사업단의 상/하수도 수처리용 멤브레인 분야에 참여하고 있어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던 제품에 대한 수입 대체(현재 국내시장 약 1,200억) 효과뿐만 아니라 향후 크게 확대될 시장에 대한 선점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 동안 코오롱은 정수기용(CLEANFIL?) 멤브레인 생산을 통해 국내외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이후 인공 신장기 및 바이오용 제품을 개발하는 등 멤브레인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여 왔으며, 최근에는 상/하수도 수 처리용(CLEANFIL-S?) 고강도 멤브레인 제품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코오롱은 앞으로 세계 일류화 제품을 목표로 다양한 용도와 규격의 멤브레인 및 모듈 제품을 개발, 생산할 예정이며 2010년 매출 1,000억원을 계획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olon.co.kr

연락처

코오롱 경영기획팀 조진남 차장 02-3677-3374
전략기획실 홍보팀 배진원 과장 02-3789-2679 011-9915-403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