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LED기업 투자유치활동 총력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17일 경기도 고양시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개막된 국제LED엑스포 2006기간 중 “광주광역시 LED Valley 투자홍보관”을 설치하고 국내·외 LED(발광다이오드)관련기업 유치를 위한 투자유치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했다.

이번행사는 첨단 과학산업단지내 93천평 LED Valley분양계획, 23천평 광산업 집적화단지 추가 조성계획 등 국내 유일하게 형성된 광산업클러스터를 국내외 LED관련기업들에게 널리 알려 광주지역으로의 이전투자를 촉진시키고, 오는 9월 광주에서 열리는 국제광산업전시회와 연계하여 효율적인 투자유치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광주시는 “광주광역시 LED Valley 투자홍보관”을 방문하는 기업들에게 자동차, 디지털정보가전산업과 함께 3대주력산업인 광산업의 우수한 인프라 구축 환경, 광산업2단계사업 추진상황과 LED산업 육성전략 및 투자 인센티브를 적극 홍보하여 첫날부터 많은 기업체들로부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또한, 참가기업 홍보부스를 개별적으로 방문하여 맞춤형 상담을 통해 투자의향기업 및 잠재투자기업을 발굴하고, 기업들의 이전에 따른 애로사항과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추후 투자유치전략을 모색키로 하였다.

이와 함께, 지난 1.18일(수)LED투자환경설명회시 LOI체결기업과 LED유망기업 등 수도권 소재 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이들 기업이 실질적인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광주로의 이전의향을 보인 업체에 대해서는 메일링서비스를 통한 홍보와 초청행사 등 지속적인 관리로 우리 지역으로의 이전을 성사시킴으로써 국내 광산업 메카로서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市가 추진하는 2008년 LED산업 매출 1조원, 고용창출 1만명 목표달성의 중요한 발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7~20일까지 개최되는 국제LED엑스포 2006은 한국광산업진흥회, KOTRA 등 주최로 매년 국내외 LED관련 우수 기업인들과 투자자들이 참여하는 LED관련 국제규모행사로 올해는 164개(국내기업 138개, 외국기업 26개) 기업이 참여하여 국제LED세미나와 LED전시회, 광원분야의 정보기술 공유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게 된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투자유치기획단 투자협력관이욱현 062-613-40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