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청 ‘명예환경통신원 간담회’ 실시

뉴스 제공
고양시청
2006-05-18 14:17
고양--(뉴스와이어)--고양시 덕양구청은 지난 17일 명예환경통신원 43명에 대한 위촉과 함께 도시생태, 특정경유차 정밀검사, 생활악취 저감, 쓰레기 행정 개선사례에 대한 교육이 실시되었다.

명예환경통신원은 지역의 생활환경보호를 위한 주민활동에 관심을 갖고, 불법소각이나 환경오염물질 불법방류 신고와 이웃 주민들의 생활불편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지역주민들로 구성되어 있다.

2006년도 상반기 간담회에서는 지난 반기 동안의 환경오염행위 신고사항과 주민환경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특정경유차량 정밀검사와 배출가스 저감장치에 설치한 명예환경통신원의 사례발표 등 환경에 관한 시정자료의 배부와 환경시책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밖에도 이날 간담회에서 노인대학의 마을청소 정화활동을 위한 쓰레기봉투 지원과 견사 악취 민원 등도 건의되어 즉시 처리될 예정이다.

안영일 구청장은 “도농 복합도시의 특성을 갖는 덕양구의 도시개발은 불가피 하지만, 행신, 삼송 택지개발이 저밀도의 생태환경이 어우러지면 더욱 쾌적한 도시로 발돋움해 갈 것”이라며, “구는 항상 시민들과 함께 환경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덕양구는 각동마다 거주하는 명예환경통신원들의 즉각적인 신고를 통하여 더욱 깨끗하고 건전한 지역 행정활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양시청 개요
경기도 북서쪽에 위치하는 고양시는 평화와 미래의 중심도시로 약 109만 명의 시민이 거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yang.go.kr

연락처

고양시 덕양구청 환경청소과 031-961-6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