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미술창작스튜디오 2기 단기작가 공동개인전 III
지난 2005년 퀠른 아트페어에서 좋은 성과를 얻은 페트리샤 토마(회화)의<GETTING CRAZY BY THE THOUGHT, 미치게 한 생각>이란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 어떤 생각(이미지)이 당신을 미치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전제로 풀어나간다.
이라크 태생이며 네덜란드 이민자인 모하메드 압둘라(조각,설치)는 작가 스스로가 예술가보다는 탐색자 또는 연구원이라 불리고 싶어 한다. 작가의 작업특성은 지식을 확장시키고, 영역을 넓히고, 초월해서 끊임없이 탐구하는 것이다. 그는 지난 4년 여 동안 지역의 정체성(의미와 장소)에 초점을 맞추어 작업해 왔으며 이번 전시 주제 <hand made thought, 손으로 만든 생각> 또한 예외가 아니다.
한편 조각 설치 작가 최희정은 “사람의 심리”를 중요한 키워드로 설정, 연구에 임하는 작가이다. 고통과 기쁨의 곡선에서부터 사고영역까지의 복잡한 심리적 연결고리 속에서 베일에 싸인 그녀의 감정을 이번 전시 <베일>에서 여과 없이 그 끝자락부터 풀어보게 한다. 그녀는 여기서 보이지 않는 감정의 세계를 볼 수 있도록 전환하는 과정을 추구하는데 작품 소재인 ‘옷걸이’를 베일을 벗어놓는 소통의 도구로 삼았다.
웹사이트: http://www.moca.go.kr
연락처
국립현대미술관 미술관정책과 김정희 02-2188-6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