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과 윈드리버, 최적화의 네트워킹 및 통신 플랫폼 공급을 위해 협력

서울--(뉴스와이어)--프리스케일 세미컨덕터(www.freescale.com) 와 윈드리버 (www.windriver.com ) 가 소비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 성능과 빠른 제품 출시를 목표로 양사가 전략적인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각 사의 제품 및 기술을 폭넓고 심층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이로 인해 임베디드 시스템 및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용이하고 생산적인 “즉시 사용이 가능한 환경” 의 최적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제휴의 궁극적 목표는 아주 단순합니다. 고객들에게 단독 경쟁업체에서 제공 받는 제품보다 사용자 편의성을 더 높이고, 보다 안정적으로 통합된 고성능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라고 프리스케일의 네트워킹 및 컴퓨팅 시스템 그룹의 총책임자인 데이비드 퍼킨스 (David Perkins) 전무가 말했다. “프리스케일과 윈드리버는 이미 오랜 시간 효과적인 협력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번의 공식적인 제휴로 양사의 협력 관계가 더욱 견실해졌으며, 가정, 기업, 네트워킹 및 통신 인프라 시장을 겨냥한 고도로 통합된 최적화 고성능의 종합적인 솔루션을 내놓게 될 것입니다.”

이번 제휴는 프리스케일의 PowerQUICC™ 통신 프로세서 및 PowerPC? 코어를 포함하는 호스트 프로세서를 광범위하게 시장에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이러한 지원은 VxWorks 실시간 운영 체제(RTOS) 플랫폼, 기간사업자용 Linux? 플랫폼 및 이클립스(eclips) 기반 개발 제품을 모두 포함하여 윈드리버의 광범위한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최적화(DSO) 솔루션 제품군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고객들은 이제 프리스케일의 최강의 통신 프로세서를 통해 업계 최고의 윈드리버 DSO 솔루션을 어떤 환경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자유롭게 공용의 확장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번 제휴는 윈드 리버의 실시간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통합 보안 엔진을 포함한 프리스케일의 하드웨어 가속화 아키텍처를 결합하여 통신 및 네트워킹 시장의 고객들에게 고성능의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공동 솔루션의 대상 애플리케이션에는 유무선 통신 인프라, 엔터프라이즈 스위칭 및 라우팅, SOHO 및 가정용 네트워킹 및 하이앤드(High-end) 산업 제어 제품 등이 포함된다.

“윈드리버와 프리스케일은 명백한 시장 리더로서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수용할 수 있는 솔루션 제공을 위하여 양사의 제품, 성능 및 시장 점유 등 모든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솔루션 개발을 위해 모든 것들을 공동으로 활용할 것입니다.”라고 윈드리버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 켄 클라인(Ken Klein)은 설명한다. “현재 시장은 반도체, 운영 체제, 툴, 보드 및 애플리케이션이 고도로 통합된 제품을 요구하고 있으며, 사용 및 배치가 용이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번 양사의 제휴로 시장 요구에 가장 부합하는 통합 솔루션 제공의 가속화로 고객들은 제품 출시의 기간적인 단축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프리스케일과 윈드리버은 2006년 국제 사용자 컨퍼런스( Worldwide User Conference) 에서 이번 협력을 공개적으로 발표하고 또한 앞으로 구체적인 사업 방향을 제시하였다. 특히 이번 2006년 국제 사용자 컨퍼런스 쇼케이스에서 윈드리버의 혁신적인 멀티 코어 디버거 처리기능과 함께 프리스케일의 듀얼 코어 MPC8641D 프로세서를 VxWorks RTO에서 실행하는 데모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MPC8641D는 직렬 RapidIO™ 상호 연결 기술, 기가비트 이더넷 및 PCI Express 등의 고속 상호 연결을 결합한 시스템-온-칩(SoC) 아키텍처로 통합된 두 개의 고성능 e600 PowerPC 코어를 포함하고 있다.

프리스케일과 윈드리버는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다음의 일련의 사업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 VxWorks RTOS, 상업용 Linux OS 에디션 및 개발 툴을 포함하는 윈드리버의 주력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프리스케일의 PowerQUICC 및 호스트 프로세서를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 프리스케일의 SoC 하드웨어 가속화 블록 및 고속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는 최적화 된 고성능 운영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스택을 개발한다. 프리스케일의 반도체 기술과 윈드 리버 소프트웨어의 결합은 최고급 성능의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 VxWorks 및 Linux OS 기반의 광범위한 평가 및 래퍼런스 플랫폼을 소비자들에게 보다 쉽고 “즉시 사용이 가능한 환경” 으로 제공한다.

·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미들웨어 “개념 입증” 플랫폼 데모 및 레퍼런스 디자인의 공급 및 성능을 증대 시킨다.

· 공동의 마케팅 전략과 글로벌 영업 방안을 통해 프리스케일과 윈드리버의 통합 플랫폼 솔루션을 홍보한다.



웹사이트: http://www.freescale.com

연락처

프리스케일 세미컨덕터 코리아 윤진주 02-3440-7205 019-9112-91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