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섬 서울숲 어린이 세상’ 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푸른도시국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참여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어린이들에게 우리환경과 생태에 대한 시각을 넓혀주고자 ‘서울숲 어린이세상’ 행사를 5월 21일(일요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숲 어린이 세상”은 서울숲의 자연을 관찰하고 세밀화 그리기 방법을 배워 직접 그려보는 관찰체험인 <어린이 세밀화 그리기> 대회를 비롯해 연극을 보면서 실제로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체험형 상상놀이 연극 <요술 지팡이>, 한지부채와 가족책 만들기 등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에게 새롭고 독특한 자연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다.

세밀화는 카메라가 잡지 못하는 자연물의 숨은 1mm - 꽃잎뿐만 아니라 줄기에 난 솜털까지 묘사하는 자연과의 교감을 우선시하는 그림으로 최근에 생태교육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숲 <어린이 세밀화 그리기> 대회는 “개미의 눈으로 그리자!” 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연관찰체험과 세밀화 그리기 방법을 배우면서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되며, 선착순 접수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세밀화가 이태수의 작품전을 비롯한 전문 세밀화 작가들의 작품 전시회와 세밀화 그리기를 전문으로 하는 강의를 통해 새로운 녹색문화와 예술을 체험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 세밀화 그리기> 대회를 비롯해 <한지부채 만들기> <가족책 만들기>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서울숲 홈페이지 http://parks.seoul.go.kr/seoulforest/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연극공연은 무료로 누구나에게 열려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공원과 과장 최광빈 02-3707-96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