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 6월 8일 대규모 ‘모델기반설계 컨퍼런스’ 개최

뉴스 제공
매스웍스코리아
2006-05-19 17:3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오는 6월 8일(목)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대규모의 ‘모델기반설계(Model-Based Design)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 매스웍스 코리아는 자동차, 항공, 국방, 통신, 전자, 반도체, 제어 등 다양한 산업 부문의 R&D 프로세스 혁신 방안으로 매트랩(MATLAB)/시뮬링크(Simulink)를 이용한 ‘모델기반설계’ 기법을 제안할 예정이다. 또 모델기반설계 기법에 기반한 시스템 모델링부터 제어 알고리즘 설계 및 프로토타입핑, 자동코드 생성, 검증 및 테스트 방법까지 소개함으로써 R&D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도 소개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매스웍스 코리아는 신호처리/통신 알고리즘 및 컴포넌트 설계, 모델기반설계를 이용한 무선 시스템 설계 등 최근 업계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실제 시스템 구현사례도 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매스웍스코리아는 제어설계, 신호처리 및 통신설계, 테스트 및 계측 분야의 본사 전문가와 국내 전문가들을 초청, 다양한 주제의 세션으로 하루동안 세미나를 진행하게 된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지사장은 “최근 기업들은 보다 정교하고 복잡해져만 가는 시스템과 제품을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는 속도로 신속하게 시장에 내 놓지 않으면 지속적인 경쟁력을 자신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이미 해외 선진 기업들에서는 널리 각광을 받고 있는 모델기반설계 기법이 이들 기업에게 새로운 해법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번 컨퍼런스를 계기로 국내 R&D 전문가들이 세계의 선진 R&D 기법들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미나 개요
일 시: 2006년 6월 8일(목) 09:00 ~ 17:30
장 소: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
등록처: www.mathworks.co.kr
주요 내용:시스템 개발 문제의 해결 방안 ‘모델기반설계(Model-Based Design)’ 개요
MATLAB/Simulink를 이용한 실제적인 모델기반설계 활용 방안
고객사 실제 구축 사례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

연락처

매스웍스코리아 이경진 과장(02-6006-5143)
홍보대행 KPR 홍성실 차장/최지연(02-3406-2247/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