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천도서관, 가정의 달 특집 부모교육 실시
이 프로그램은 자녀가 살아 갈 사회에서 생존 번영할 수 있는 자질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5월 17부터 6월 14일까지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매주 수요일 총4회에 걸쳐 진행된다. 내용은 5월 17일 적극적 부모란?, 5월 24일 용기와 자기 존중감 불어넣기, 6월 7일 책임을 발전시키기, 6월 14일 협동심 구하기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에 실시된 교육은 살아오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을 수강생 모두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그 영상강의 사이마다 토론을 통해 참여자들이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수강생 발표 중 암을 극복한 사례에서는 뜨거운 감동이, 자녀교육의 어려운 점 부분에서는 모두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부모교육을 많이 받아 보았지만 이번 교육은 영상강의와 토론, 역할놀이 등으로 구체적으로 지도해 주어 실생활에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 고 말하며 더 많은 지역주민이 참석했으면 하는 바램을 나타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에서 교통편이 불편한 웅천지역의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고민하던 기회에 자유총연맹에서 그 뜻을 함께하여 마련되었다. 참석한 부모교육 참여자들에게는 예쁜 그림책을 나누어 주었으며 행사당일 발표하는 사진이 담긴 예쁜 책갈피를 24일 행사에 나누어 줄 예정이다. 다음 교육에는 더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자녀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 실천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웹사이트: http://www.cnbre.go.kr
연락처
보령교육청 장미,017-683-1599,이메일 보내기
-
2006년 7월 5일 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