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요노’ 인도네시아 대통령 내외 국빈 방문

서울--(뉴스와이어)--「유도요노」(Susilo Bambang Yudhoyono) 인도네시아 대통령 내외가 노무현 대통령의 초청으로 6월 7일부터 9일까지 우리나라를 국빈 방문한다.

노무현 대통령과 「유도요노」대통령은 6.8(목) 한-인도네시아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간 우호협력관계 증진 방안과 자원·에너지 분야에서의 협력 및 개발협력 등 양국간 현안, 한반도 및 동아시아 지역정세,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방안 등 공동 관심사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또한 「유도요노」 대통령은 이번 방한에 앞서 이루어지는 북한 방문(6.5~7예정) 결과를 설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 정상은 회담 직후 양국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 구축 및 이를 이행하기 위한 정치, 경제·통상, 사회, 문화 등 제반 분야에서 양국간 협력을 확대해 나가는 것을 골자로 한 공동성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유노요노」 대통령은 방한 기간중 국립현충원 헌화, 노무현 대통령 주최 국빈 만찬, 경제 4단체장 주최 오찬 등의 일정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유도요노」 대통령의 방한을 통해 우리나라와 인도네시아는 ‘73년 수교 이래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온 양국 관계를 가일층 확대·심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president.go.kr

연락처

대변인실 : 02-770-2556, 춘추관 : 02-770-2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