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섬 인공암벽을 한강의 명소로 만들 운영자 공개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한강시민공원사업소에서는 뚝섬지구의 벽천마당을 한강의 명소로만들기 위해 인공암벽을 이용하는 전문 클라이머들과 시민들에게 보다즐겁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해 능력있는 인공암벽운영자를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개인 또는 법인으로 실비수준의 저렴한 비용과 강습료만 받고 야외인공암벽을 운영할 희망자는 제출서류를 갖춰 한강시민공원사업소 경영과 (3780-0758)에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사업소 홈페이지를 (hangang.seoul.go.kr) 통해 확인하면 된다.

공원속의 공원으로 새롭게 자리잡은 뚝섬지구는 여의도와 마찬가지로 대중교통 여건이 편리하고, 벽천마당과 함께 인근에 위치한 레포츠 시설 , 자연학습장, 어린이놀이터 등이 합쳐져 테마공원이 이루고 있다볼거리·즐길거리가 다양하여 가족과 연인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줄 또 하나의 한강명소가 된 뚝섬지구 벽천마당이 가동 하기전 기업체, 학교, 동호회, 시민들에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인공암벽을 이용활성화 시킬 운영자를 모집하여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민들의 발걸음이 줄을 잇게 될 벽천마당 인근에 위치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는 어떤게 있을까?# 스릴만점, 쾌감만점 인공암벽파란하늘과 짙은 초록의 나무들이 있는계절은 등산의 계절이다.

하지만 가까운 곳에서 한강을 내려다보며주변 경치를 즐길 수 있는 인공암벽을오르는 것도 레포츠를 즐기는 사람에게는또하나의 쾌감을 만들어 준다.

길이 40m,높이 5~15m로 조성된 인공암벽은 팔과 다리를이용해 올라가 가파른 절벽을 오르는 것처럼 짜릿한 스릴과 자신의 신체를단련하는 운동으로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 X-SPORTS로 인식되어 많이선호하고 있다.

특히 뚝섬 인공암벽은 벽천 분수가 가까이에 자리잡고 있어 90도 수직벽을타고 오르면 오를수록 성취감과 함께 천천히 붉게 물드는 강변의 모습에흠뻑 빠져들게 만든다.

암벽등반은 장비도 간단하고 미끄럼 방지를 위한 안전장비가 설치되어있어 야간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초보자에서 전문 클라이머까지 이용할수 있도록 다양한 코스로 설계되어 잇고, 비용도 실비수준으로 저렴하여주말이면 클라이머들이 찾는 새로운 명소가 되어가고 있다.

# 시원한 물줄기가 만들어내는 여름 소나타 벽천 분수한강변 콘크리트 옹벽에 건축미와 예술이조화된 벽천분수는 길이 160m, 높이 7m로조성되어 벽면에서 뿜어져 나오는 시원한물줄기는 한강과 어우러져 여름에 듣는소나타 음악처럼 낭만과 정취를 느끼게한다.

또한 벽천분수는 낮만큼이나 밤이 아름답다.

분수에 설치된 야경조명이 켜지면강변북로 조차도 화려해질 만큼 분수의 물줄기 소리과 확트인 야외에서 들어내는 조명색의 향연은 더위를 씻어줄만큼 아름 다워 이미 뚝섬 주변 시민들에게는 잘 알려진 산책로가 되었다.

#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와 생태학습장어린이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스파이더맨캐릭터 등이 그려진 교각기둥은 주변에거미줄 같은 그물망을 둘러 10m높이까지올라갈 수 있도록 만든 어린이 놀이터인“스파이스 넷” 과 청소년을 위한 X게임장,인라인 스케이트장이 함께 있어 가족단위놀이공간으로 아이들과 함께 시간에 쫓기지 않고 체험할 수 있다는장점이 있다.

또 하나는 자전거 길을 따라 돌과 나무 꽃들이 어우려진 암석공원이다.

물억새와 수크렁밭을 조성하여 생태체험학습과 산책을 할 수 있게해요즘 같은 생명력이 가득한 계절에는 각종 꽃과 야생화들이 활짝 기지개를편 모습을 관찰 할 수 있다.

# 인공암벽과 연계된 뚝섬 수상스포츠 시설인공암벽을 둘러보다보면 자전거 도로를 따라 뚝섬지구의 북쪽인 잠실대교 밑으로 올라가면 시원하게 탁트인 한강의 바람을 가르며 윈드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주말 이면 북적거린다.

파란 물결 위로 은비늘처럼 파닥거리는 윈드 서핑은 뚝섬지구의 명물로 통한다.

윈드서핑장 내에는 강습장도 마련 되어 있어 일일강습도 가능하다.

당일 강습만 받아도 기본 서핑 기술을 익힐 수 있고 장비 대여도 가능하므로 손쉽게 수상스포츠를 배울 수 있다.

특히 공원내 자연학습장은 각종작물을 키우는 텃밭에 37종의 작물이 자라고 있어 어린아이들과 둘러보면 재미가 있다.

어른 키만한 나무들이 가득한 나무그늘이 많은 수목원으로 구분되어 있고, 수목원 오솔길은 산책과 조깅 코스로 좋다.

또한, 선상레스토랑과 모터보트, 노보트, 오리보트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설이 충분해 피크닉 장소로 인기가 좋다.

앞으로 한강시민공원에서는 뚝섬지구에 위치한 벽천마당을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로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스포츠와 레저가 결합된 테마공원을 조성하여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찬 테마 관광지로 거듭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경영관리팀장 이상린 02-3780-0757, 010-3930-4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