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파스, 구글과 제휴통해 키워드 광고 강화
2004년 5월 3일
㈜지식발전소(대표 박석봉)가 운영하는 포탈사이트 엠파스(www.empas.com)는 CPC키워드검색 광고상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세계적인 검색광고 프로그램 개발업체인 구글(Google)과 제휴한다고 발표했다.
본 제휴를 통해 엠파스는 CPC광고 상품인 ‘구글 애드워즈(Adwords)’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로써 엠파스는 광고가 실제로 클릭된 수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CPC(Cost-Per-Click: 종량제 개념)상품을 구비하게 되었다.
또한 엠파스는 이번 제휴로 구글이 보유한 브랜드파워와 키워드 광고 시스템 등 강력한 인프라가 키워드 검색 시장에서 엠파스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경쟁력과 만나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엠파스 포털사업본부의 한성숙 이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광고주들도 키워드 특성과 광고적 필요에 따라 적절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며, “광고주들의 만족도를 더 높일 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의 전세계 영업을 총괄하고 있는 오미드 코르데스태니 (Omid Kordestani) 부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구글 애드워즈 광고주들이 수백만에 이르는 새로운 잠재고객들에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며, “구글의 애드워즈 프로그램은 엠파스에게는 새로운 수익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엠파스 이용자들에게는 연관성 높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한층 향상된 서비스를 선사하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끝)
이 보도자료는 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